가다실®9 서강준 광고 포스터
가다실®9 서강준 광고 포스터

한국MSD(대표이사 케빈 피터스)는 건강한 사랑을 지키는 HPV(사람유두종바이러스) 백신 가다실®9이 배우 서강준을 모델로 한 TV CF를 1일(금)부터 공개한다고 밝혔다.

가다실®9이 선보이는 영상은 “사랑하니까 지금 가다”, “사랑하니까 함께 가다”는 컨셉트로 총 4편의 다양한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서강준이 ‘인간 HPV 백신’으로 변신해 나이와 성별을 불문하고 지켜준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총 4편의 에피소드 중 첫 번째 영상에서 “누나 내가 지켜줄게”라는 말과 함께 서강준이 등장한다. 이미 늦었다며 서강준의 손을 뿌리치는 40대 여성에게 “난 가다실®9이니까”라 대답하며 만 45세 여성도 접종 가능한 HPV 백신 가다실®9을 소개한다. 두 번째 영상에서 서강준은 “지켜주고 싶은 새로운 사람이 생겼어”라며 한 남성을 지목해 분위기를 반전시켰다. HPV 백신은 성별에 관계없이 접종 가능하다는 점을 능청스럽게 표현했다. 연이은 두 편에서는 젊은 성인 커플에게 “너희 둘의 사랑, 내가 지켜줄게”라며 여성뿐 아니라 남성에게도 HPV 백신 접종이 필요하며 남녀가 함께 접종했을 때 예방 효과가 더욱 높다는 점을 알렸다.

가다실®9 CF는 지난 1월 유튜브에서도 선 공개돼 각종 포털 사이트에서 조회수 3만 회를 기록하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네티즌들은 “유쾌한 내용으로 잘 풀어낸 것 같다”, “서강준이 가다실®9이라니 이해가 잘된다”, “남성도 접종해야 한다는 메시지 잘 만들었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 바 있다.

한국MSD 백신사업부 조재용 전무는 “광고 속 ‘사랑하니까 함께 가다’란 메시지처럼 가다실®9이 40대 중년여성과 남성, 젊은 남녀에게 접종 가능함을 유쾌하게 전하고자 했다”며 “국내외에서 HPV 관련 질환 퇴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국MSD도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HPV 관련 질환과 백신 접종에 대한 인식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