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울 속 내 얼굴에서 가장 먼저 변화를 느끼는 곳은 눈가나 이마 같은 표정이 많은 부위이다. 나이를 말해주듯 자리를 잡아가는 주름을 보면, 관리의 필요성을 심감하게 된다. 바쁜 일상 속에서 쉽고 간편하게 인상을 정돈하고 싶은 마음은 누구에게나 있다.

블리비의원 인천 구월점 송우식 원장
블리비의원 인천 구월점 송우식 원장

피부에 큰 변화를 주기보다 자연스러운 인상을 유지하고 싶은 이들에게는 섬세한 접근이 중요하다. 이런 흐름 속에서 많은 이들이 피부과를 찾아 합리적인 방법을 고민하게 된다.

그 중에서도 보톡스는 노화 관리를 위한 대표적인 선택지로 자리 잡고 있다. ‘보톡스’ 라고 불리는 ‘보툴리눔 톡신’ 시술은 보툴리눔 톡신 성분의 독을 사용하여 시술 부위의 근육을 마비시켜 자연스럽게 근육을 축소시키는 원리로 얕은 주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다만 시술의 효과가 영구적이지는 않다. 보통 1~3개월 동안 효과가 유지되는데, 이러한 효과를 계속해서 누리기 위해 짧은 기간 동안 다량의 보톡스를 맞는 경우가 종종 있다.

문제는 이러한 경우 보툴리눔 톡신 내에 함량 되어 있는 복합 단백질에 대한 항체가 생성되어 내성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이다.

한 번 내성이 생기면 되돌리기는 어려우며, 치료 효과가 점점 떨어지며 시술 만족도는 낮아질 수밖에 없다. 보툴리눔 톡신은 단순히 미용 시술뿐만 아니라 다른 치료에도 사용되기 때문에 내성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다.

보툴리눔 톡신의 내성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복합 단백질을 최대한 정제한 순수톡신, 대표적으로 제오민과 같은 제품이 있다. 제오민은 부형물로 Sucrose를 첨가하여, 내성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비활성화 신경독소를 포함하지 않아 내성이 생기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다.

(글 : 블리비의원 인천 구월점 송우식 원장)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