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이런 증상 나타난다면? '지방' 섭취가 필수!
1년 365일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있어 '지방'이라는 영양분은 정말 거슬리는 존재다. 절대 먹어서는 안 되고 조금이라도 남아있다면 어떻게든 몸 밖으로 배출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다. 하지만 '지방'은 우리가 에너지를 얻고 움직일 수 있게 만들어주는 매우 중요한 영양소다.

게다가 호르몬을 만들어 내거나 체온 조절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지방. 혹시 당신에게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고 있진 않은지? 만약 나타나고 있다면 당신의 식단에 '지방'이 부족하다는 신호이니 오늘부터라도 '지방' 섭취에 열을 올려야겠다.

하나. 평소보다 모발이 많이 빠지고 푸석거린다.
지방이 부족하면 가장 먼저 모발이 빠짐과 동시에 건조해져서 푸석거리게 된다. 심할 경우 탈색한 것처럼 모발 색이 하얗게 변하기도 하는데, 적당한 지방이 지속적으로 섭취되어야 모발 건강을 유지하고 탈모 예방까지 기대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않아야 한다.

둘. 혓바늘이 자주 생긴다.
지방은 입 안을 보호하는 점막을 유지하는데 꼭 필요한 영양소다. 따라서 평상시 혓바늘이 자주 생긴다면 지방을 섭취해 에너지 생성은 물론 면역력 증진에 힘쓰는 것이 좋다.

셋. 묽은 변을 보고 잔변감이 느껴진다.
지방은 앞서 말한 것처럼 입의 점막 유지에 반드시 필요하지만 위장 점막을 감싸 내벽을 보호하는 데에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스트레스, 과식, 폭식 등과 같은 다양한 이유로 위장 점막이 파괴되면 영양분 흡수가 어렵기 때문에 설사를 하고 잔변감이 느껴지기 쉽다. 이 경우 채소를 덜 먹고 오히려 지방을 많이 먹는 것이 좋다.

넷. 기억력이 안 좋아졌다.
뇌가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세포막. 그리고 이 세포막을 유지하는 주 성분이 바로 지방이다. 지방 섭취가 줄어들면 오메가3지방산과 같은 좋은 지방이 없어져 뇌세포가 더 쉽게 공격당하고 기억력이 떨어질 수 있다. 고등어와 굴 등의 음식을 통해 질좋은 지방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