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따라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안과 공포가 계속적으로 찾아와 삶이 힘들다면 그 즉시 치료나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그리고 자신 스스로 불안장애를 극복할 수 있다는 신념과 생활 습관 및 식습관 교정을 실천해야 하는데, 불안과 공포를 이겨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음식들은 아래와 같다.
◇ 바나나 = 불안장애를 갖고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불안한 마음 때문에 불면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이 경우 바나나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바나나에는 행복 호르몬이라 부르는 세로토닌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불안감을 해소해주고 행복하고 안정적인 기분이 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외에도 바나나에는 피로 회복과 스트레스 완화에 좋은 비타민B군, 마그네슘이 포함 되어있다.
◇ 아보카도 = 슈퍼푸드라 손꼽히는 아보카도에는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영양소들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나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스트레스를 해소해주고 불안한 마음을 가라앉히는데 효과적이다. 게다가 칼륨이 불안한 마음으로 증가되는 혈압까지 낮춰줘 여러 모로 불안 장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 녹차 = 천천히 음미하며 마시는 차는 불안장애 극복에 큰 효과를 보인다. 그중에서도 따뜻하게 마시는 녹차는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고 피로 회복에 탁월하다. 더 나아가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 숙면까지 취할 수 있게 하는데, 녹차 속 L-테아닌 성분은 심신 안정 효과가 있어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느끼게 만들어준다.
◇ 카모마일 = 보통 차로 마시는 허브. 카모마일은 긴장하거나 불안한 마음을 느낄 때 이를 해소시켜 줄 수 있는 대표적인 차다. 카모마일 차를 마시면 마음이 편안해지는 건 물론 심신까지 안정될 수 있어 불안장애를 갖고 있다면 카모마일 차를 즐겨 마시는 게 좋다.
임혜정 기자
hyejeong@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