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가 최근의 출산율 반등 추세에 발맞춰 다자녀 가정을 위한 대규모 지원 캠페인을 시작했다. 유한킴벌리는 다둥이 가족을 응원하기 위한 '맘큐 다둥이 든든페스타' 캠페인을 공식 런칭했다고 지난 27일 발표했다.이번 캠페인은 4월 18일까지 자사 온라인몰 '맘큐'를 통해 진행되며, 쌍둥이와 삼둥이를 포함한 모든 다자녀 가정이 참여할 수 있다고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전했다.참여 가정에는 실질적인 육아 부담 경감을 위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다둥이 전용 하기스 대용량 기저귀와 그린핑거 베베그로우 젖병 등 필수 육아용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썸머와 그린핑거 썬 제품에 대한 특
SPC 그룹 계열사 배스킨라빈스가 아이스크림 케이크 시장 공략을 위한 신규 라인업을 확대했다. 이번에 출시된 '진정한 케이크'와 '더 듬뿍 케이크'는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맛과 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업계에 따르면, 배스킨라빈스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전용 플레이버를 새롭게 개발했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기존 아이스크림 케이크와 차별화된 콘셉트로 시장에 선보였다.'진정한 케이크'는 전통적인 베이커리 케이크의 맛과 디자인을 배스킨라빈스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진(짜) 정(말) (진)한 케이크'라는 이름에 걸맞게 깊고 진한 맛을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이 라인업은 총 4종
빙그레가 요거트와 채소·과일을 결합한 신개념 드링킹 요거트 '요플레 오베지'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바쁜 현대인의 영양 섭취를 돕는 실용적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빙그레 측은 이번 신제품 중 '요플레 오베지 ABC'는 부드러운 플레인 요거트에 사과(Apple), 비트(Beet), 당근(Carrot)을 더해 영양가와 맛을 모두 충족시켰다고 밝혔다. 또한 '요플레 오베지 셀러리&케일'은 국내산 셀러리와 케일을 함유해 상큼한 풍미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두 제품 모두 요거트를 기반으로 프로바이오틱스와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소화기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복합적 건강 가치를 제공한다. 특히 한 컵당 식이섬유 3g이 함유되어 있어 하
㈜오뚜기가 여름철 다이어트 시즌을 앞두고 건강 간편식 라인업을 확장했다. 오뚜기의 건강 지향 브랜드 '가뿐한끼'에서 '닭가슴살만두 오리지널'과 '닭가슴살만두 김치' 2종을 새롭게 출시한 것이다.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닭가슴살만두 2종은 여름철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소비자들이 간편하고 맛있게 식단을 관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고 밝혔다.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밀가루 대신 감자피를 사용한 점이다. 오뚜기 측은 "얇은 감자피를 활용해 밀가루 반죽보다 식감이 더욱 쫄깃하며, 100% 국내산 닭가슴살을 활용해 든든하고 건강한 식단 구성에 도움을 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제품 패키지와 조리법도 소비자 편의성을 고려해 개선됐
동아오츠카가 2025년 포카리스웨트의 새로운 얼굴로 걸그룹 '아일릿(ILLIT)'을 선정했다. 동아오츠카는 하이브(HYBE) 산하 레이블 빌리프랩(BELIFT LAB) 소속 5인조 걸그룹 아일릿을 내년도 공식 모델로 발탁했다고 지난 26일 발표했다.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로 구성된 아일릿은 지난해 3월 데뷔 이후 국내외 음원 차트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며 '슈퍼 신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모델 선정은 2017년 트와이스 이후 포카리스웨트 역사상 두 번째 걸그룹 전체 모델 기용이라는 점에서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동아오츠카 관계자는 "아일릿은 데뷔 이후 짧은 기간에 국내외에서 놀라운 성과를 보여주며 Z세대를 대표하는 아이
스타벅스 코리아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만화 캐릭터 '스누피'와의 특별한 협업을 통해 오늘부터 한정판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한다.이번 협업은 전 세계 스타벅스 매장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글로벌 프로모션으로, 스타벅스와 피너츠(PEANUTS™)의 공통된 핵심 가치인 '친절함을 통한 지역사회 기여'에 초점을 맞췄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친절, 커피, 커뮤니티를 메인 테마로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라고 밝혔다.협업의 중심에는 친절한 모습을 강조한 '조 카인드 스누피(Joe Kind Snoopy)'라는 새로운 캐릭터가 자리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이 캐릭터를 활용한 음료, 푸드, MD 등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준비했다. 특히 일상의 작은 친절
동원그룹이 기술과 전문성에 초점을 맞춘 대표이사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그룹의 핵심 역량 강화와 미래 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전략적 포석으로 풀이된다.동원그룹은 동원산업 지주부문 신임 대표이사로 김세훈 총괄임원을 선임했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김 신임 대표는 1995년 동원그룹에 입사해 30년간 근무해온 재무회계·전략기획 전문가"라고 설명했다.김 신임 대표는 입사 이후 기획관리·재경 부서를 두루 거쳤으며, 최근까지 지주부문 총괄임원으로서 무상증자와 유통 주식수 확대 등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프로젝트를 주도해왔다.주목할 점은 동원그룹이 창사 56년 만에 처음으로 기술부문을 신설하고,
이마트가 리퍼브 상품 판매 플랫폼 '땡큐마켓'과 협업해 리퍼브 팝업 스토어 '인생 2회차' 2호점을 스타필드마켓 죽전에서 오픈한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오는 28일부터 4월 20일까지 약 3주간 운영될 예정이다.이마트 관계자에 따르면 리퍼브 상품은 기능적으로는 문제가 없지만 패키지나 라벨 훼손, 전시상품, 시즌아웃 등의 이유로 폐기 처리되는 제품을 새롭게 단장해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상품을 의미한다."이번 '인생 2회차' 매장에서는 로봇청소기, 음식물처리기 등 가전제품부터 각종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리퍼브 상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라고 이마트 측은 설명했다.이마트와 땡큐마켓의 이번 협업은 매장
하림이 건강 지향 소비자를 겨냥한 신제품 '오!늘단백 라떼' 3종을 출시하며 단백질 음료 시장 공략에 나섰다.하림 관계자는 "저속 노화 트렌드에 맞춰 '고단백', '글루텐 프리' 등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소비자를 위한 '오늘단백 초코바' 2종을 먼저 선보인 바 있다"라며 "출시 이후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맛과 활력에 필요한 영양소를 듬뿍 채운 '오!늘단백 라떼' 3종으로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라고 전했다.이번에 출시된 '오!늘단백 라떼'는 단백질 음료 특유의 비릿한 맛과 텁텁함을 제거하고 카페에서 즐기는 라떼 본연의 맛을 구현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소비자 건강을 고려해 250ml 기준 당 함량 3~6g, 지방 함량 2~4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기업 G마켓이 쿠쿠전자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며 생활가전 카테고리 강화에 나섰다.지난 18일 서울 역삼동 G마켓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제휴협약 체결식에는 G마켓 이민규 영업본부장과 쿠쿠전자 허재영 영업마케팅본부장이 참석했다. 양측은 상품 경쟁력 강화와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연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G마켓 관계자가 밝혔다.이번 협약에 따라 G마켓은 쿠쿠전자 제품의 판매 활성화를 적극 지원한다. 공기청정기와 비데 등 출시 예정인 신제품을 단독으로 선판매하고,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과 광고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한 G마켓은 플랫폼 내에 쿠쿠전자 전용 브랜드샵을 구축해 브랜드 가시성을
애경산업이 23년 연속 무쟁의 임금협약 체결이라는 주목할 만한 기록을 이어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노사는 지난 25일 서울 마포구 본사에서 2025년 임금협약을 체결하며 2003년부터 이어온 노사 화합의 전통을 유지했다.김상준 대표이사와 김혁중 노조위원장 등 양측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국내 기업 중에서도 이례적인 장기 무쟁의 기록을 연장하는 자리였다.애경산업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노사는 불확실한 경영 환경 속에서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상호 협력을 지속할 것을 다짐했다"라고 밝혔다.이 같은 성과는 단순한 우연이 아닌 장기적인 신뢰 구축의 결과라는 평가다. 동 관계자는
갤러리아백화점의 럭셔리 주얼리와 워치 부문이 최근 5년간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며 백화점 매출의 핵심 카테고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갤러리아백화점이 최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9년부터 2024년까지 럭셔리 주얼리·워치 부문 매출이 연평균 21%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는 명품 소비 트렌드가 가방에서 보석과 시계로 확장되는 시장 변화를 성공적으로 포착한 결과로 분석된다.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지난해 럭셔리 주얼리·워치 부문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5%로 2019년(8%) 대비 두 배 가까이 증가했다"라며 "올해 1~2월에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이 30% 이상 증가하며, 전체 매출의 19%에 달했다"라고 밝혔다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프리미엄 멜론 과즙을 활용한 신제품 '서울우유 멜론'을 출시했다고 지난 26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일반적인 머스크 멜론이 아닌 고급 품종인 '칸탈로프 멜론'의 과즙을 함유해 차별화된 맛을 구현했다. 칸탈로프 멜론은 주황색 과육과 특유의 달콤한 향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를 국산 우유와 조화시켜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스러운 맛을 완성했다.서울우유 관계자는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색다른 맛과 경험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가공유 시장에서도 새로운 맛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고급 품종의 멜론을 사용한 가공유를 개발하게 됐다"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파란라벨'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20만개를 돌파하며 소비자들의 건강 지향적 소비 트렌드를 입증했다.파리바게뜨 측은 이 같은 성과에 대해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와 노화를 늦추는 '저속노화' 열풍에 부합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라고 밝혔다.'건강빵의 새로운 기준'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파란라벨은 독자적인 발효 기술과 엄선된 원료를 기반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이는 최근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식품 선택에 있어 영양과 원재료를 중시하는 경향이 반영된 결과로 보인다.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현재 판매 중인 7종의 제품
대상㈜이 서울시의 '서울마음편의점' 사업에 2억 4,000만원 상당의 청정원 제품을 올해 말까지 기부한다고 지난 26일 발표했다.이번 기부는 지난해 12월 대상㈜이 서울시, 서울시복지재단과 체결한 '외로움 없는 서울을 위한 민관협력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이 협약은 고립 및 은둔가구 등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대상 관계자는 "서울마음편의점은 외로움을 느끼는 사람이 언제든 찾아가 상담하고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교류공간으로, 다양한 연령층 및 세대 간 소통이 가능한 곳"이라고 설명했다.기부 대상은 관악구 성민종합사회복지관, 동대문구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 도봉구 창동종합사회복지관, 강북
농협중앙회가 튀르키예 주요 협동조합들과 글로벌 농업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전략적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국 농식품의 유럽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호동 농협중앙회 회장은 현지시간 24일 튀르키예 수도 앙카라에서 농업금융조합연합회(ACC)와 산림협동조합연합회(OR-KOOP) 대표들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ACC는 17개 지역연맹과 1,615개 조합으로 구성된 튀르키예의 대표적 협동조합이며, OR-KOOP은 28개 지역연맹과 2,440개 협동조합이 소속된 농식품부 산하 기관이다.이번 협약은 국산 농식품 수출 확대와 농협 계열사의 튀르키예 시장 진출을 주요 목표로 한다. 협약 내용에는 농업정책 및
하나은행이 가맹점 통합 QR코드 결제 솔루션 기업인 (주)큐뱅과 손잡고 국내외 결제사업 협력을 위한 새로운 장을 열었다. 지난 24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식을 통해 양사는 계좌 기반 결제사업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의 핵심은 전 세계 28개국 104개 간편결제 서비스의 QR코드를 하나의 '하나원큐 QR코드'로 통합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여러 결제 앱을 번갈아 사용할 필요 없이 하나의 QR코드로 다양한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협약에 따라 양사는 하나원큐 국내외 가맹점 통합 QR코드 결제 서비스와 하나EZ 외국인 전용 국내 가맹점 통합 QR코드 결제 서비스 등 국내외 QR결제 인
한국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냉장·냉동육 부문 1위를 차지하며 23년 연속 정상의 자리를 지켰다.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1999년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 평가 모델인 'K-BPI 조사'는 국내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의 제품과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측정하는 지표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하림 관계자는 설명했다.하림은 이번 수상으로 '골든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했다. 특히 동물복지와 무항생제·친환경 인증을 받은 프리미엄 브랜드 '자연실록'을 비롯해 다양한 제품군으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업계에서 주목받는 하림의 '프레시업' 제품은 국내 유
이브자리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홈패션 부문 1위를 12년 연속 차지하는 기록을 세웠다.이번 평가에서 이브자리는 종합지수 1,000점 만점에 709.4점을 획득했다. 2위(409.6점)와 3위(332.4점) 브랜드와는 각각 299.8점, 377점의 큰 격차를 보이며 압도적인 우위를 입증했다.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를 측정하는 모든 세부 평가 항목에서도 업계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 등을 지수화하여 매년 부문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하는 권위 있는 평가다.올해 창립 49주년을 맞은 이브자리는 단순한 침
이랜드이츠의 프리미엄 한정식 뷔페 브랜드 자연별곡이 봄을 맞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신메뉴를 선보인다. 오늘부터 시작되는 '푸르른 청춘 다시 왔나 봄' 프로모션은 봄의 신선함을 담은 다양한 한식 요리로 구성됐다.이랜드이츠 관계자는 "자연별곡은 이번 봄 시즌 대표 메뉴로 봄 제철 식재료인 미나리를 활용한 향긋 미나리전과 미나리 아귀찜을 준비했다"라고 밝혔다.이번 신메뉴는 봄 식재료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요리들로 구성됐다. 향긋한 봄 야채와 바삭한 식감이 어우러진 '미나리전'과 '국수호박전'은 입맛을 돋우는 역할을 한다. '양배추 숙쌈'은 익힌 양배추에 '건강두부쌈장'을 곁들여 먹으면 더욱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으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