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이 2025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밀폐용기 부문 22년 연속 1위와 주방용품 부문 9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2관왕에 올랐다.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이 조사는 국내 소비 생활에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 등을 평가해 부문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한다고 락앤락 관계자는 설명했다.락앤락은 1998년 4면 결착형 밀폐용기 'Lock&Lock'을 출시하며 주방생활 혁신을 선도해왔다. 이후 폴리프로필렌(PP), 트라이탄, 내열유리, 스테인리스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안전하고 기능적인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국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
대상㈜ 종가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 제27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김치 부문 2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1999년부터 실시해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국내 최초로 발표된 공신력 있는 브랜드 진단 평가 제도로 평가받고 있다. 올해 조사에는 전국 1만2800명의 소비자가 참여해 234개 산업군의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재를 다양한 항목으로 평가했다.대상㈜ 종가는 이번 조사에서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경쟁사를 압도하며 최고 자리를 지켰다. 특히 '가장 먼저 떠오르는 김치 브랜드' 등 인지도 관련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가격 대비
한국피자헛이 봄 시즌을 맞아 벚꽃에서 영감을 받은 '체리블라썸 엣지'를 4월 말까지 5주간 한정 판매한다. 이번 신제품은 피자와 디저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콘셉트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한국피자헛 관계자는 "체리블라썸 엣지는 은은한 꽃향의 블라썸 크림치즈무스와 바삭한 딸기쿠키크런치, 달콤한 연유 소스가 조화를 이룬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맛의 조화뿐만 아니라 벚꽃 모양의 디자인을 통해 시각적 만족감도 제공한다. 관계자는 "피자 한 판으로 봄을 시각적, 미각적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라고 덧붙였다.체리블라썸 엣지는 'US 오리진' 시리즈와 '프리미엄' 시리즈 전 메뉴
이디야커피가 인기 이모티콘 캐릭터 '누누씨'와 협업해 꿀을 테마로 한 신메뉴 3종과 한정판 스티커를 출시했다고 지난 25일 발표했다.이번 협업은 MZ세대 소비자들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기획됐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꿀을 활용한 음료와 개성 넘치는 캐릭터 '누누씨'를 결합해 젊은 소비자층과 효과적으로 소통하고자 했다"라고 밝혔다. 해당 관계자는 또한 "'누누씨'는 캐릭터 콘텐츠 전문 기업 HNF가 에이전트를 맡아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하고 있는 지식재산권(IP)"이라고 설명했다.이번 콜라보레이션은 '꿀'이라는 단어를 활용한 재치 있는 문구와 누누씨의 귀여운 이미지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전략이다.
브리타가 미쉐린 3스타 레스토랑 '모수 서울'의 수장 안성재 셰프를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선정했다. 이번 발탁은 양측의 전문성과 철학적 공통점을 바탕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알려졌다.안성재 셰프는 지난해 미쉐린 가이드에서 국내 유일의 3스타를 획득한 요리 전문가다. 전통 한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그의 독창적 요리는 국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에는 넷플릭스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의 심사위원으로 활약하며 대중적 인지도도 크게 높아졌다.59년의 역사를 지닌 독일 정수 브랜드 브리타는 지속 가능한 음용 솔루션 개발에 주력해왔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안성재 셰프는 미국 체류 시절부터 브리타 제품
남양유업이 대리점과의 상생 경영 일환으로 '패밀리 장학금' 지원을 13년째 이어가고 있다. 회사 측은 올해도 대리점주 자녀들을 위한 장학금을 정기적으로 지급했다고 지난 25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패밀리 장학금은 연 2회 지급되는 제도로, 2013년 유업계 최초로 도입했다"라며 "대리점 가정의 교육비 부담을 경감하고 동반 성장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설명했다. 이 제도를 통해 지금까지 총 1,182명의 대리점주 자녀들에게 누적 15억 5천여만원의 장학금이 지원된 것으로 집계됐다.남양유업은 장학금 지원 외에도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거래 과정에서 발생한 이익을 대리점과 공유하는 '협력이익공유제'를 비
세븐일레븐이 프로야구 개막 시즌에 맞춰 즉석식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이 편의점 체인은 오는 27일 '팝콘치킨'을 새롭게 선보이며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팝콘치킨은 일명 '콜팝(콜라+팝콘치킨)' 형태로 치킨 용기를 캔 음료에 결합하여 스포츠 경기 관람이나 유원지, 축제 등 야외 활동 시에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이색 상품"이라고 설명했다.이 제품은 닭가슴살을 활용한 담백한 맛이 특징이며, 한입에 넣기 좋은 원형 사이즈로 제공된다. 세븐일레븐이 특별히 고안한 전용 트레이는 시중에 판매되는 대부분의 캔 음료 및 맥주와 호환이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업계에서는 프로야구 개막과 나들
신세계그룹의 통합 온라인 쇼핑 플랫폼 SSG닷컴이 약속한 날짜에 100% 도착을 보장하는 '스타배송' 서비스를 오는 27일 공식 론칭한다. 이번 서비스는 배송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행보로 평가받고 있다.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스타배송은 CJ대한통운의 '오네(O-NE)' 시스템을 통해 운영되며, 예정된 배송일에 상품을 받지 못할 경우 1천원의 보상금이 SSG머니로 자동 지급된다"라고 밝혔다.이 서비스는 화장품, 반려용품, 리빙용품 등 라이프스타일 상품군을 중심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는 신선식품과 장보기 상품 위주로 운영 중인 '쓱 주간배송'과 '쓱 새벽배송'을 보완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SSG닷컴은 우선 기존의 익일배송 서비스인 '
쿠팡이 해외 브랜드 식품을 대폭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글로벌 식품 SALE' 기획전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쿠팡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올리브유, 소스, 잼, 파스타, 커피, 스낵, 건강식품 등 다양한 해외 브랜드 식품 1천여개를 엄선해 선보인다"라고 밝혔다. 또한 "프리미엄 브랜드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글로벌 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집에서도 손쉽게 세계 각국의 식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라고 덧붙였다.이번 기획전은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한 맞춤형 추천 코너를 운영한다. 'MD추천할인' 코너에서는 특별 할인이 적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롯데마트와 손잡고 가성비를 앞세운 대용량 파우치 음료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양사가 공동 개발한 PB(자체 브랜드) 상품으로, 일반 파우치 음료보다 50% 가량 저렴한 가격에 1.5리터의 넉넉한 용량을 제공한다.세븐일레븐과 롯데마트는 지난해부터 'PB 개발 협의체'를 구성해 원가 경쟁력을 바탕으로 한 상품 개발에 주력해왔다. 양사는 각자 축적한 상품 개발 노하우와 구매력을 활용해 소비자에게는 품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파트너사에는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하는 상생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앞으로도 계열사 간 공동 개발 및 소싱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이번에
롯데백화점이 봄 쇼핑 수요를 겨냥해 대규모 정기 세일에 돌입한다. 오는 28일부터 4월 13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스프링 세일'은 신상품을 포함한 480여개 브랜드의 다양한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올해는 이상 기후로 봄 기온이 상승함에 따라 러닝 및 나들이 수요가 3월 말에서 4월 초부터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밝혔다. 실제로 지난 주말(3월 21일~23일) 스포츠와 에슬레저 브랜드 매출은 전년 대비 약 10% 성장했으며, 교외형 아울렛 방문객도 1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롯데백화점은 야외활동 관련 상품 판매에 주력할 계획이다.이번 세일은 남성·여성
하나금융그룹이 최근 경남 산청, 경북 의성 등 전국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10억원의 성금을 기부하고 종합 금융지원책을 마련했다.이번 지원은 그룹 차원에서 이루어지는 것으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성금을 전달하는 한편, 의약품과 위생용품 등 구호물품과 간편식을 포함한 생필품이 담긴 '행복상자' 1,111개도 함께 지원된다.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예상치 못한 화재 피해를 본 지역사회와 손님들이 하루 빨리 안정적인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하나금융그룹 모두가 힘을 모아 이재민들이 피해를 딛고 일어설 수 있도록 다양하고 실질적인 지원을
경기도 남양주시 딸기농가에서 농협중앙회와 중앙그룹이 손을 맞잡고 봄철 농번기 일손돕기에 나섰다. 두 기관의 협력은 6년째 이어지며 농촌 상생의 모범 사례로 자리잡고 있다.농협중앙회는 지난 3월 24일 중앙그룹과 함께 경기도 남양주시 딸기농가를 방문해 '국민과 같이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이광수 농협중앙회 상무와 홍정도 중앙그룹 부회장,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6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여했다.참가자들은 딸기 생산성 향상을 위한 노엽(老葉) 제거와 꽃솎음 작업을 중점적으로 진행했다. 꽃솎음은 딸기의 영양 분산을 막고 품질 좋은 열매를 얻기 위한 필수 작업으로, 봄철 딸기농가의 주요 일손 부담 요
농심이 인기 방송인 유재석을 배홍동 라면의 광고 모델로 5년 연속 발탁했다. 이번 계약으로 유재석은 2021년 브랜드 출시 시점부터 이어온 배홍동과의 인연을 계속 이어가게 됐다.농심 관계자는 "유재석은 지난 2021년 브랜드 런칭부터 5년 연속 배홍동 모델로 함께하게 된다"라고 밝혔다.새로운 광고는 오는 3월 말 공개될 예정이며, '맛 좀 아는 사람들'이라는 카피를 내세워 까다로운 소비자들이 선택하는 배홍동의 매력을 강조한다. 이번 광고에서는 유재석이 배, 홍고추, 동치미라는 차별화된 원료의 최적 조합으로 만들어진 배홍동을 즐기는 모습을 통해 브랜드의 핵심 메시지를 전달한다.광고는 특히 '맛을 아는 사람들이 선택하는 배홍동
SK스토아가 건강식품과 뷰티 제품에 특화된 모바일 전문관 '헬씨&'를 공식 출시했다. 회사 측은 자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지난 24일 발표했다.이번 전문관 개설은 최근 TV홈쇼핑 주요 소비자층 사이에서 건강 및 미용 관련 상품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를 반영한 결과다. SK스토아 관계자는 "충성 고객층을 확보하고 입점 브랜드의 성장을 극대화하기 위해 이번 전문관을 기획했다"라고 배경을 설명했다.회사의 판매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올해 1~2월 건강식품과 뷰티 상품의 총 주문금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SK스토아는 이러한 성장세가 TV홈쇼핑 주 고객층 사이에서 건강과 자
농심켈로그가 결식아동 지원을 위해 켈로그 글로벌 펀드로부터 지원받은 5만 달러를 월드비전에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은 아침식사를 거르는 어린이들에게 균형 잡힌 영양 식단을 제공하는 '아침머꼬' 캠페인에 활용될 예정이다.2022년부터 시작된 이 캠페인은 올해 서울시 내 7개 초·중학교의 결식 위험 아동 70명을 대상으로 확대 운영된다. 농심켈로그 관계자에 따르면, 이들 아동에게는 주 5일, 연간 170일 이상의 아침식사가 제공될 계획이다."단순한 식사 지원을 넘어 아이들의 정서적 안정까지 고려한 종합적인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농심켈로그 측은 밝혔다. 이를 위해 참여 학교 내에 별도의 조식 공간을 마련하고, 일상적인 대화
시몬스 침대가 지난해 3,295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이는 전년 대비 5% 상승한 수치로, 영업이익은 527억 원으로 전년 대비 무려 65% 증가했다.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시몬스 침대는 프리미엄 매트리스 시장에서의 독보적인 위치와 다양한 브랜드 전략을 통해 '국민침대'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사회와 적극 공감하는 ESG 경영을 통해 업계 리딩 브랜드로서의 품격을 보여주며 실적 향상은 물론 '국민침대'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라고 시몬스 침대 관계자는 밝혔다.매출 상승의 주요 요인으로는 프리미엄 매트리스 시장에서의 독주와 하이엔드 비건 매트리스 N32를 중심으로 한 멀티 브랜드 전략의 성공
하림이 기존 제품에 크림 풍미를 더한 '용가리불볶음면 까르보나라(컵)'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지난 24일 발표했다.하림 관계자는 "용가리불볶음면 까르보나라는 베트남고추와 하바네로의 화끈한 매운맛과 향을 담은 비법 소스에 고다치즈가 함유된 까르보나라 크림 분말스프를 추가했다"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또한 "기존 제품보다 더 부드럽고 크리미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화유(매운 고추기름)도 더해 불맛 가득한 풍미도 살렸다"라고 덧붙였다.이번 신제품은 오리지널 용가리불볶음면 대비 매운맛을 약 10% 낮춰 매운음식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조정했다. 이는 매운맛 라면 시장에서 보다 넓은 소비자층
커피 브랜드 제누(GENU)가 아몬드 성분을 첨가한 단백질 커피믹스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지난 24일 발표했다.2023년 8월 첫 출시된 제누는 현재 누적 판매량 6천만포를 돌파했다. 이는 1초당 1포씩 판매된 수준으로,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입증하는 수치다. 제누는 지난해 이미 5000만포 판매를 달성한 바 있다.제누 커피믹스의 가장 큰 특징은 일반 커피믹스와 달리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인 스테비아를 사용하고 단백질을 함유했다는 점이다. 이러한 독특한 제품 특성은 '단백질이 다량 함유되어 풍미가 강한 커피의 조성물'이라는 명칭으로 특허(등록번호: 제10-2784235호)를 획득했다.제누 관계자는 "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100회가 넘는
CJ도너스캠프가 금융산업공익재단과 손잡고 지역아동센터 다문화교육 지원을 대폭 확대한다. 양 기관은 지난 20일 서울 중구 CJ제일제당센터에서 '지역아동센터 다문화교육 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올해 출범 20주년을 맞은 CJ도너스캠프는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되어야 한다"는 이재현 이사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2005년 설립된 CJ나눔재단의 대표 브랜드다.CJ도너스캠프 관계자는 "금융산업공익재단과는 3년째 협약을 맺고 '꿈키움 문화다양성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라며 "2023년 기준 대한민국 전체 다문화 학생 비중은 3.5%인 반면, 전국 지역아동센터의 다문화 학생 비중은 23.4%에 달해 다문화 인식 개선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