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첸이 국내 최대 실리콘 전문 제조사 신성실리콘의 브랜드 실리팟(Silipot)과 손잡고 ‘미(米)토피아 실리콘 지퍼백’ 세트를 새롭게 선보였다.이번 신제품은 지난 2023년 선보인 냉동밥 보관용기에 이어 두 번째 협업으로, 환경을 고려한 지속 가능 제품을 지향한다.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실리콘 소재와 실용적인 설계가 결합돼 쌀, 잡곡, 다양한 식재료를 위생적이고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미토피아 실리콘 지퍼백 세트’는 500ml, 850ml, 1500ml 총 3가지 용량으로 구성돼 용도에 맞게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국내 유일의 특허받은 3중 밀폐 구조가 적용돼 냄새 차단 효과가 우수하며, 곡선형 개방구 구조로 손쉽
대상㈜ 종가가 갓 담근 듯한 신선한 맛과 아삭한 식감을 살린 신제품 ‘배추 겉절이’를 선보였다.이번 신제품은 겉절이 특유의 신선한 풍미를 좋아하는 소비자들의 수요와 온라인 중심의 유통 트렌드를 반영해 출시됐다. 별도의 숙성 없이 바로 먹을 수 있는 겉절이의 특성상, 신선도와 빠른 배송이 중요한 경쟁력으로 작용한다는 설명이다.대상㈜ 관계자는 “진열 등 유통 과정에서 소요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온라인 및 퀵커머스 채널의 성장과 겉절이 특성이 잘 맞아떨어진다”라며 “시장조사업체 닐슨에 따르면, 2024년 기준 국내 포장김치 온라인 판매 비중은 약 55%로, 오프라인보다 10% 이상 높은 수준”이라고 말했다.종가 ‘배추 겉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이 보건복지부,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가족돌봄청년을 위한 정책 홍보 캠페인을 배민 앱을 통해 진행한다.이번 캠페인은 ‘가족돌봄청년’이라는 개념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확산하고, 해당 청년들이 실질적인 정책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가족돌봄청년은 아픈 가족을 전담으로 돌보는 34세 이하의 청소년과 청년을 뜻한다. 돌봄 책임으로 인해 생계를 떠맡거나 사회적 고립을 겪는 경우도 많아 정책적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보건복지부에 따르면 2022년 기준 전국의 가족돌봄청년은 약 10만명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배달의민족은 이번 캠페인에 MZ세대가 익숙한 ‘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이 오는 1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IFS 프랜차이즈 창업·산업박람회’에 참가해 예비 창업자 및 소상공인을 위한 ‘비대면 금융지원 패키지’를 선보인다.이번에 선보이는 금융지원 패키지는 창업 초기 단계부터 실제 영업에 이르기까지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구성됐다.먼저 ‘사업자등록 원스톱 서비스’는 비대면으로 사업자등록부터 은행 거래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복잡한 절차 없이 창업 준비를 보다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BOX POS’는 스마트폰 기반의 무료 결제 단말기로, 별도의 장비 없이 간편하게 카드 결제를 받을 수 있어 초기 비용 부담을 줄여준다
해태아이스는 대표 콘 아이스크림 브랜드 ‘부라보콘’의 신제품으로 당 함량을 낮춘 ‘부라보 바닐라 라이트’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지난 8일 밝혔다.해태아이스 관계자는 “신제품은 알룰로스를 활용해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준 평균값 대비 당 함량을 약 60% 줄였으며, 1개당 칼로리도 205kcal에 불과하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부라보 바닐라’ 특유의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은 그대로 살리면서도, 당과 칼로리에 대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고 덧붙였다.‘부라보 바닐라 라이트’는 기존 제품보다 한층 밝고 가벼운 이미지를 강조한 패키지 디자인도 눈에 띈다. 채도를 낮추고 흰색을 강화해 ‘라이트(Light)’ 콘셉트를 시각적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이 태국 최대 유통 그룹 ‘CP Axtra’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아시아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락앤락은 지난 7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CP Axtra와의 MOU 체결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락앤락 이영상 대표이사, 천해우 부사장, CP Axtra의 타닛(Tanit) CEO 등이 참석해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업무 협약에 서명했다.CP Axtra는 태국 최대 민영기업인 CP 그룹의 유통 계열사로, 대형 창고형 할인점 ‘마크로(Makro)’와 슈퍼마켓 체인 ‘로터스(Lotus’s)’를 운영하고 있다. 태국뿐 아니라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아시아 전역에 걸쳐 유통 사업을 전개 중이다.이번 협약을 통해 락앤락은 CP Ax
파리바게뜨가 따뜻한 봄날과 어울리는 달콤한 디저트로 ‘사각 조각 케이크’ 2종을 출시했다.이번 신제품은 정사각형 모양으로 만들어진 미니 사이즈의 조각 케이크로, 제철 딸기를 활용해 봄철 디저트의 감성을 한껏 담았다. 제품은 ‘딸기 생크림 케이크’와 ‘초코 생크림 케이크’ 두 가지로 구성됐다.‘딸기 생크림 케이크’는 부드러운 커스터드 크림에 딸기 콩포트를 더해 상큼한 풍미를 살렸으며, ‘초코 생크림 케이크’는 촉촉한 초코 시트와 초코 가나슈 생크림, 딸기 콩포트가 조화를 이루는 진한 맛이 특징이다.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이번 사각 조각 케이크는 대표 커피 메뉴인 ‘파바리카노’와 함께 곁들여 봄날의 디저트 타임을
백미당이 지난 8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도심공항점’을 새롭게 열었다. 신규 매장은 서울도심공항터미널 1층에 위치해 공항 이용객은 물론 코엑스몰을 찾는 방문객까지 폭넓게 아우를 수 있는 입지 조건을 갖췄다.백미당 관계자는 “도심 핵심 상권에 위치한 도심공항점 출점은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이라며 “특히 스타필드 코엑스몰과의 연결성과 뛰어난 접근성을 바탕으로 MZ세대와 가족 단위 고객의 유입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이번 매장은 복합 문화, 쇼핑, 비즈니스 인프라가 집약된 지역 특성을 반영해 고객 중심의 매장 구성에 집중했다. 이에 따라 방문 편의성과 체류 만족도를 모두
㈜오뚜기가 ‘보들보들 치즈볶음면 매운맛’의 용기면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기존 봉지면으로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던 수출 전용 제품을 국내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용기형으로 선보인 것이다.오뚜기 관계자는 “해외에서 먼저 주목받은 보들보들 치즈볶음면 매운맛은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역직구 상품으로 화제가 되며 수요가 이어졌다”라며 “지난해 국내 봉지면 제품을 선보인 데 이어, 간편한 조리를 원하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용기면 형태로 확대 출시하게 됐다”라고 밝혔다.해당 제품은 하바네로 베이스의 매운 양념 소스를 사용해 스코빌지수 4,500SHU의 화끈한 매운맛을 자랑한다. 여기에 고소한 치즈 풍미를 더하는 별첨
도미노피자가 1인용 피자 신제품 ‘썹자’를 출시하고 판매에 들어갔다. 이번 제품은 2025 신한 SOL뱅크 KBO리그 개막을 기념해 한국야구위원회(KBO)와 협업해 기획됐다.‘썹자’는 한 손에 들 수 있는 길쭉한 형태의 피자로, 야구장의 간편 먹거리처럼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썹자는 KBO 리그 10개 구단 로고가 새겨진 특별 패키지에 담겨, 야구 팬들에게 소장 가치를 더할 것”이라고 밝혔다.해당 제품은 ‘맥콘 베이컨 피자’, ‘소시지 맥스 피자’, ‘포테이토 피자’, ‘리얼불고기 피자’ 등 4종으로 구성되며, 가격은 모두 7,900원으로 동일하다. 현재는 서울 잠실본점, 개봉점, 명동점 등 3개 매장에서 판매
뚜레쥬르가 시그니처 생크림 케이크 ‘스트로베리 퀸’을 오늘부터 새롭게 선보인다.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뚜레쥬르는 이번 신제품에 대해 "신선한 딸기와 깊은 풍미의 생크림, 부드러운 시트가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맛과 비주얼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케이크"라고 소개했다. 특히 ‘스트로베리 퀸’은 ‘생크림 케이크 맛집’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엄선된 건강한 재료와 섬세한 레시피로 완성됐다.케이크 상단에는 풍성하게 올려진 딸기와 우아한 비즈 레이스 띠지가 시선을 끌며, 전체적으로 우아하고 세련된 외관을 자랑한다. 맛의 구성도 세심하게 설계됐다. 상큼한 딸기 콤포트를 케이크 시트 사이에 샌드하고, 부드럽고 진한
이디야커피는 제80회 식목일을 맞아 서울 동작구 사당동에 위치한 까치산공원에서 나무 심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지난 8일 밝혔다.이번 행사에는 이디야커피 임직원을 비롯해 상생협의체 소속 가맹점주, 동작구청 직원 및 지역 주민 등 약 150여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구역별로 나뉘어 묘목 식재 작업을 실시하며 건강하고 쾌적한 산림 환경 조성과 식목일의 의미를 되새겼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식목일 행사는 임직원과 가맹점주, 지역사회가 함께 환경 보호에 동참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ESG 경영과 상생 철학을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이디야커피는 이번 식목일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서울우유 유기농우유’ 제품으로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고 축산물품질평가원이 시행하는 ‘저탄소 축산물 인증’을 획득했다고 지난 8일 밝혔다.서울우유 관계자는 “이번 인증은 서울우유에 유기농 원유를 공급하는 농가들이 탄소 감축 기술을 도입해 온실가스 배출을 10% 이상 줄인 데 따른 결과”라며 “친환경 축산 기반을 확대해나가는 서울우유의 ESG 경영 노력의 성과이자, 소비자의 탄소중립 실천에도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저탄소 축산물 인증제도’는 축산 분야에서의 지속 가능한 저탄소 생산을 장려하기 위한 제도로, 인증 대상은 탄소 감축 기술을 통해 일정 기준 이상의 온실가스
KB국민은행이 2030세대의 체계적인 자산 관리와 노후 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KB골든라이프 2030 머니메이킹 콘서트’를 개최한다. 콘서트는 오는 16일 오후 4시부터 KB국민은행 ‘KB스타연금’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된다.이번 콘서트는 연금 및 금융 투자에 관심 있는 2030세대를 대상으로 글로벌 시장 점검, TDF(Target Date Fund) 중심의 연금 투자 전략, 맞춤형 연금상품 소개 및 절세 전략 등 실질적인 금융 정보가 담긴 전문가 강연과 실시간 Q&A 세션으로 구성될 예정이다.KB국민은행은 콘서트 개최를 기념해 개인형 퇴직연금(IRP) 가입자를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5월 31일까지 콘서트 사전 신청 후 30만원
신한은행이 군 복무를 마친 장교들의 사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2025 리더십 특별채용’을 실시한다. 채용 접수는 오는 14일부터 29일 오전 10시까지 ‘신한은행 채용’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이번 특별채용은 전역한 장교 또는 오는 6월 말까지 전역 예정인 대위 이하 직급 장교를 대상으로 하며, 선발 인원은 약 30명이다. 채용 분야는 개인 및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정규직으로, 지원자는 서류전형과 온라인 역량검사, 1·2차 면접을 거치게 된다.신한은행은 채용에 앞서 공식 유튜브 채널과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리더십 특별채용’ 소개 영상을 공개하고, 예비 지원자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신한은행 관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공익 금융상품으로 ‘MG희망나눔 아기뱀적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2025년 뱀띠 해를 기념하며 7일 선보인 것으로, 2023년 ‘깡총적금’, 2024년 ‘용용적금’에 이은 세 번째 시리즈다. 아기뱀적금은 1년 만기 정기적금으로, 총 5만 계좌 한정으로 판매된다. 월 최대 20만원까지 납입 가능하며, 기본금리는 연 10%다. 여기에 자녀 수에 따라 추가 우대금리가 적용돼, 둘째 자녀는 연 11%, 셋째 자녀 이상은 연 12% 금리를 제공받는다. 인구감소지역에서 출생한 아이라면 자녀 수와 관계없이 연 12%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출시를 기념해 지난 7일에는 경기도 구리시 구리새마을금고 본점에서 가
풀무원이 식사 대용 빵 시장 공략에 나선다. 풀무원식품은 100g당 당류 함량을 5g 미만으로 줄인 ‘저당 베이글’ 3종을 출시했다고 오늘 밝혔다.풀무원은 국내 베이커리 및 냉동 제과 시장의 성장을 반영해, 합리적인 가격과 간편함을 갖춘 식사빵 카테고리에 주목해왔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식사빵은 성장 잠재력이 높은 분야로, 건강한 식사 옵션을 제공하며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이번에 선보인 저당 베이글은 대체당인 알룰로스를 활용해 당 함량을 줄이면서도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식품표시광고법상 ‘저당’ 기준을 충족하면서도 맛과 식감을 동시에 잡았다는 설명이다. 반죽에는 풀
크라운제과가 어린이날을 맞아 글로벌 인기 캐릭터 브랜드 ‘산리오캐릭터즈’와 손잡고 한정판 어린이날 선물세트 4종을 출시했다.이번 에디션은 마이멜로디와 시나모롤 디자인의 백팩 2종, 헬로키티와 폼폼푸린 콘셉트의 스위트샵 2종으로 구성됐다. 크라운제과 대표 제품인 마이쮸, 죠리퐁, 하임, 신짱 등 인기 과자들을 중심으로 어린이들의 취향을 고려해 알차게 담았다.제품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기념해 총 5만개 한정 수량으로 제작됐다. 관계자는 “크라운제과가 매년 진행해온 어린이날 한정 선물세트가 포켓몬, 카트라이더 등 캐릭터와의 협업으로 완판 행진을 이어왔다”라며 “올해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산리오캐릭터즈와의
배달앱 요기요가 구독자 179만 명을 보유한 인기 유튜버 ‘미미미누’와 손잡고 새로운 브랜드 콘텐츠를 선보였다.이번 콘텐츠는 유튜브 인기 시리즈 ‘미미미생’을 통해 공개됐으며, 직장인의 일상을 유쾌하게 풀어내는 형식으로 제작됐다. 미미미누는 요기요 본사에 1일 체험 근무자로 입사해 배달앱 플랫폼 기업의 업무 환경과 애환을 코믹하게 전달했다.요기요 관계자는 “미미미누 특유의 입담과 현실적인 설정이 어우러져 시청자들의 높은 공감을 이끌었다”며 “브랜드 이미지와 실제 서비스 혜택을 자연스럽게 녹여낸 점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해당 영상에는 요기요의 대표 구독 서비스인 ‘요기패스X’는 물론, ‘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가 프로야구 시즌 개막에 맞춰 SSG 랜더스와 손잡고 시즌 한정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출시했다.이번 협업 제품인 ‘하겐다즈X랜더스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야구 팬덤 문화 확산에 주목해 기획된 하겐다즈 최초의 팬덤 테마 케이크다. 브랜드 관계자는 "프리미엄 디저트를 지향하는 하겐다즈의 철학과 대한민국 최초 프로야구단 연고지 인천을 기반으로 최고를 지향하는 SSG 랜더스의 스포츠 정신이 만나 특별한 시너지를 이뤘다"고 설명했다.신제품은 SSG 랜더스를 상징하는 마스코트 ‘랜디’와 야구공, 배트, 글러브 등의 토핑 장식으로 디자인됐으며, 바닐라와 초콜릿을 조합해 하겐다즈 특유의 깊고 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