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이 성과 중심의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직원 인사카드에서 학력, 병역, 출신지역 등 업무와 연관성이 낮은 인사 정보를 삭제하기로 했다.우리은행은 기존 인사카드에 포함돼 있던 학력, 병역, 출신지역 등의 항목이 업무능력과 직접적인 연관이 없는 정보로 판단하고, 향후 이를 삭제하여 공정한 인사 운영 체계를 강화하겠다고 오늘 밝혔다.그간 인사카드는 직원 인사관리의 기초자료로 활용돼 왔으며, 업무경력, 자격증, 시상 내역 등 실질적인 업무 역량 판단에 필요한 정보 외에도 선입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개인정보가 포함돼 있어 제도 개선 필요성이 제기돼 왔다.우리은행 관계자는 “직원의 성장이 곧 은행의 경쟁력”이라며 “
KB국민은행은 지난 12일 서울 서초구 매헌시민의숲 내 위치한 ‘KB국민은행 스타프렌즈정원’에서 임직원과 가족이 참여하는 봄맞이 환경정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스타프렌즈정원’은 KB국민은행 임직원들이 조성한 도심 속 자연 체험 공간으로, 2018년 과천 서울대공원에 1호 정원을 시작으로 국립수목원, 서울식물원, 어린이대공원, 매헌시민의숲 등 전국에 총 5곳이 운영되고 있다.이번 봉사활동에는 임직원과 가족 50여명이 참석해 낙엽 정리, 이끼 심기, 개인 화분 만들기 등 다양한 환경 정비 활동을 펼쳤다. 정원 경관을 가꾸는 이번 활동은 도심 속 자연의 소중함을 직접 느끼고 함께 가꾸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의의가 있다
삼성전자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2025년 저소득층 에너지효율 개선사업'에서 4년 연속 냉방기기 공급 사업자로 선정됐다. 이 사업은 기후변화에 취약한 저소득층 가구를 대상으로 고효율 냉난방기를 지원하는 정부 복지 정책으로, 삼성전자는 제품의 우수성과 체계적인 설치·관리 역량을 높게 평가받아 연속 선정됐다.삼성전자는 올해 4월부터 전국 226개 기초지방자치단체에서 선정한 약 1만8000여 가구에 2025년형 벽걸이형 고효율 에어컨 신제품을 순차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삼성전자의 누적 공급 규모는 2022년부터 올해까지 6만 가구에 달한다.올해 공급되는 신제품 에어컨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해 전기요금 부담을 낮출
에버랜드가 봄꽃이 만개한 시즌을 맞아 다양한 공연 콘텐츠로 관람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실내외 공연을 아우르는 이번 공연 라인업은 가족 단위 관람객은 물론 연인과 친구 동반 방문객들에게도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가장 주목받는 프로그램은 실내 대형 공연장 그랜드스테이지에서 펼쳐지는 ‘레니의 컬러풀 드림’이다. 지난 11일부터 하루 2회씩 정기 공연 중인 이 프로그램은 트램펄린, 에어리얼 루프 등 고난도 서커스 묘기를 통해 에버랜드 대표 캐릭터 레니와 친구들의 모험을 생생하게 구현한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이후 관람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스마트줄서기 예약이 오픈 5분 만에 매
CJ대한통운이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킨 택배기사 두 명에게 포상을 실시하며 지역사회에 감동을 전했다. 회사는 음주 운전 차량을 추격해 검거를 도운 강경민 씨(34세)와 화재 발생 건물에서 주민 대피를 유도한 최기원 씨(44세)를 생활물류 파트너로서의 귀감으로 인정하고 포상했다고 밝혔다.강경민 씨는 지난 3월 15일 저녁 제주 제주시 노형동에서 귀가 중이던 중, 사이드 미러가 파손된 채 위험하게 운행 중인 차량을 발견했다. 음주운전이 의심되던 이 차량을 추격하며 즉시 경찰에 신고했고, 도주 차량은 인근 호텔에서 경찰에 의해 검거됐다. 강 씨는 "토요일 저녁이라 더 큰 사고로 이어질까 걱정돼 망설일 틈이 없었다"라고 당시를 회
롯데칠성음료가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브랜드 ‘칠성사이다 제로’의 마케팅 강화 차원에서 ‘칠성사이다 제로 740 스트리트’ 이벤트를 실시한다.이번 행사는 ‘젤로 맛있는 제로, 칠성사이다 제로’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제로 음료의 상쾌함을 맛집 거리와 접목시킨 콘셉트로 기획됐다. 행사명에 사용된 ‘740’은 칠성(7), 사이다(4), 제로(0)를 상징한다.1차 행사는 서울 성수동 연무장길에서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며, 광고 모델 최현석 셰프가 운영하는 ‘중앙감속기’를 비롯한 총 8곳의 협업 식당이 참여한다. 2차 행사는 5월 2일부터 18일까지 잠실 송리단길 일대에서 이어질 예정이다.거리 곳곳에는 ‘740 스트리트’ 안내 깃발과 포
농심은 2025 구미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의 공식 생수 후원사로 참여하며, 자사의 생수 브랜드 백산수를 공급한다고 밝혔다.농심은 지난 9일 구미시청에서 개최된 후원 협약식을 통해 대회 주최 측과 공식 스폰서십을 체결했다. 이번 대회는 아시아육상연맹이 주최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육상 대회로, 오는 2025년 5월 27일부터 31일까지 구미시민운동장에서 열린다.농심은 대회에 참가하는 아시아 45개국 약 1,200명의 선수단을 대상으로, 대회 기간 동안 약 5만병의 백산수와 파워오투 등 자사 음료를 제공할 계획이다.한편, 농심은 1990년부터 구미시에 국내 최대 라면 생산시설인 구미공장을 운영 중이다.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지난 3일,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총 2,500만원 상당의 식재료 119박스를 전달하며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갔다.이번 기부는 아웃백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브랜드 철학을 기반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산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기부 전달식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 장임선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한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이 직접 참여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동에 활용되어 취
레고코리아가 어린이날을 기념해 LG트윈스와 손잡고 야구장 직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레고 세트를 구매한 고객에게 야구 관람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가족 단위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레고코리아에 따르면, 오는 25일까지 레고 제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은 응모를 통해 5월 2일부터 4일까지 잠실야구장에서 열리는 LG트윈스 경기 입장권(1인 2매)을 받을 수 있다. 총 65명을 추첨해 당첨자에게는 오는 28일 개별 연락으로 통보될 예정이다.응모 방법은 제품 구매 영수증을 촬영한 뒤, 온라인 응모 페이지에 경기 날짜와 함께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레고코리아는 경기 기간 동안 야구장을 찾은
이랜드복지재단(대표 정영일)이 식자재 유통 전문기업 ㈜엘제이농산(대표 이중의)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서울역 무료급식소 ‘아침애만나’에 대한 식자재 지원을 대폭 강화하기로 했다.이번 협약은 단순한 급식 지원을 넘어, 서울역 인근 노숙인과 쪽방촌 거주민들에게 더욱 안정적이고 균형 잡힌 식단을 제공하기 위한 식자재 공급망 구축을 주요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무료급식소 운영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취약계층의 식생활 개선에도 실질적인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식자재를 지원하는 ㈜엘제이농산은 연 매출 600억원 규모의 농산물 도소매 전문 기업으로, 서울 가락시장과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가공공장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오뚜기가 쿠팡 로켓배송 전용 즉석밥 ‘든든쌀밥’을 오늘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쿠팡을 통한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든든쌀밥’은 임금님께 진상하던 고품질 쌀로 알려진 ‘경기미(米)’를 사용한 제품으로,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오뚜기 특유의 엄격한 품질 검수 과정을 거쳐 쌀 본연의 식감을 살리고, 즉석에서도 균일한 밥맛을 구현한 것이 장점이다.특히 36입 대용량 박스 포장으로 구성돼, 대가족이나 장기 보관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실용적이며, 오뚜기밥류 제품 구매가 활발한 쿠팡 채널을 중심으로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다. 오뚜기는 쿠팡의 로켓배송을 통해 간편한 주문과 빠른 배송을
신한은행은 지난 8일 서울 강남구 법무사회관에서 대한법무사협회와 외국인 투자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대한법무사협회는 생활법률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국 7,800여 명의 법무사들이 소속된 단체로, 법률 상담, 제도 개선 활동 등 다양한 법률 지원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외국인 투자자의 국내 진출을 돕기 위한 금융 및 법률 지원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된다.양측은 국내에 투자하고자 하는 외국인 투자자를 위한 금융 상담 제공, 외국인 투자기업을 대상으로 한 세미나 및 네트워킹 행사 공동 개최,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네트워크 공유 등 다양한 협업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신한은행은
하나은행이 다양한 테마의 모임을 위한 모임통장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하나로 모여야 진짜 하나되는 우리모임' 이벤트를 실시한다.이번 이벤트는 다음 달 31일까지 진행되며, 모임통장 서비스에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 적금 상품인 ‘내맘적금’ 연 1.3%(세전) 금리우대쿠폰이 제공된다. 해당 쿠폰을 적용할 경우 최대 연 4.3%(세전, 1년제 기준)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으며, 월 납입금액 50만원 이내의 정액적립식으로 가입 가능하다.이와 함께 ‘내맘적금’에 가입한 총무 회원 중 20명을 추첨해 모임 회비 5만원을 하나머니로 지급하는 보너스 이벤트도 마련됐다. 모임통장 서비스에 2인 이상 가입한 경우, 모임 테마에 따라 맞춤형
시공능력평가순위 7위의 종합건설업체 포스코이엔씨 건설 현장에서 또다시 대형 안전사고가 발생했다.11일 오후 경기 광명시 일직동 신안산선 복선전철 5-2 공사 2공구 현장에서 붕괴 사고가 발생했다. 신안산선 복선전철 민간투자사업 시행사는 넥스트레인이며, 5-2 공사 2공구 현장 시공은 포스코건설이 맡아왔다. 포스코건설은 2023년 사명을 포스코이앤씨로 변경했다. 이날 사고는 오후 3시13분 지하 터널 내부 가운데 기둥에 균열이 발생하면서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에 따르면 이 사고로 현장에 있던 작업자 17명 가운데 도로 위에서 안전진단을 하고 있던 5명이 연락 두절됐었다. 이후 3명의 안전이 확인됐으며, 1명의 고립 위치를
제너시스BBQ 그룹이 강렬한 매운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신메뉴 ‘마라핫’을 출시했다. 지난 2016년 단종 이후 재출시 요청이 이어졌던 메뉴로,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해 선보인다.BBQ 관계자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맵부심’, ‘맵파민’ 등 매운맛을 추구하는 소비문화가 확산되면서, 독특한 매운맛으로 사랑받았던 마라핫의 재출시 요구가 많았다”라며 “이번 신메뉴는 마라 소스 특유의 얼얼한 풍미에 바삭한 향취고추와 땅콩을 더해 깊은 맛을 구현했다”라고 설명했다.특히 개인의 취향에 맞게 맵기 단계를 1단계부터 3단계까지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해, 더 많은 고객층의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신라면세점이 그룹 B1A4 출신 배우 진영을 홍보모델로 발탁하며 외국인 고객 유치에 본격적으로 나선다.신라면세점은 지난 9일 서울 장충동에 위치한 서울점에서 진영의 소속사 매니지먼트 런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진영을 올해 첫 홍보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이번 모델 기용은 중국 단체관광객의 무비자 입국 허용과 한일 수교 60주년 등으로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 증가가 기대되는 가운데, 글로벌 K팝 스타와의 협업을 통해 마케팅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이다.진영은 그룹 B1A4 활동을 통해 두터운 팬층을 확보했으며, 배우로 전향한 이후에도 드라마와 영화, 팬미팅 등을 통해 국내외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다. 특히 지난
도미노피자가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캐치! 티니핑’ 굿즈와 디저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굿즈 스페셜 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이번 행사는 오는 30일까지 약 3주간 도미노피자 공식 홈페이지, 모바일 웹, 애플리케이션 등 자사 온라인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프리미엄 피자(L) 사이즈를 구매한 회원에 한해, 선착순 1만 5천명에게 ‘캐치! 티니핑’ 캐릭터 티코스터와 딸기 티라미슈가 포함된 콤보를 7,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콤보에 포함된 티코스터는 애니메이션 속 인기 캐릭터 하츄핑, 초롱핑, 빛나핑 중 하나가 랜덤으로 제공된다. 함께 제공되는 딸기 티라미슈는 하츄핑의 색감을 반영한 딸기 크림과 별 모양 치즈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무신사의 메이크업 브랜드 ‘위찌(WHIZZY)’ 색조 화장품을 편의점 채널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무신사 뷰티 브랜드의 오프라인 확장과 함께 GS25의 뷰티 카테고리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시도다.‘위찌’는 지난 2월 무신사에서 론칭한 신규 뷰티 브랜드로, 자유롭고 트렌디한 뷰티 감성을 추구하는 젊은 소비자층을 겨냥해 투명하고 간편한 메이크업 솔루션을 지향한다.테스트 판매 제품은 립 제품 위주로 구성됐다. 촉촉한 광택과 투명한 컬러감을 특징으로 한 ‘글로우 업 틴트’ 5종(소프트 스포큰, 피치 킨, 벳, 클랩백, 루비 크러시)과 생기와 속광을 연출할 수 있는 ‘슬릭 무브 립앤
동서식품은 글로벌 쿠키 브랜드 오레오와 영화 <마인크래프트 무비>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한정판 ‘오레오 마인크래프트 무비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한정판 제품은 ‘오레오로 열리는 즐거운 세계’를 테마로, <마인크래프트 무비> 개봉에 맞춰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동시 진행되는 컬래버레이션 이벤트의 일환이다. 쿠키 표면에는 마인크래프트의 대표 아이템인 검, 크리스털, 크리퍼, 곡괭이 등 총 4가지 디자인이 새겨져 있어 시각적인 재미를 더했다.또한, 제품 패키지 외부에 인쇄된 QR코드를 스캔하면 AR(증강현실) 기반 게임에 접속할 수 있는 기능도 마련됐다. 이를 통해 오레오 쿠키와 함께 <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배우 변우석과 협업한 스페셜 키링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지난 2월 진행된 ‘변우석의 시크릿 모먼트’ 포토카드 증정 이벤트에 이은 두 번째 팬 이벤트로, 고객들 사이에서 높은 관심을 얻은 전작에 이어 다시 한 번 팬심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소장 가치를 높인 한정판 키링으로 굿즈 수집에 열광하는 MZ세대의 호응이 예상된다.교촌은 이벤트 기간 동안 인기 메뉴인 ‘싱글윙 세트’를 구매한 고객에게 변우석 스페셜 키링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세트 구성은 교촌싱글윙, 레드싱글윙, 허니싱글윙 3종과 퐁듀치즈볼이 포함된 ‘싱글윙클래식세트’, 레드싱글윙, 후라이드싱글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