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단계, ERP(전사적 자원 관리) 구축 완료 … 2단계, AMIS 3.0(통합 의료정보시스템) 개발 추진

강릉아산병원,  차세대 의료정보시스템 구축 기념식
강릉아산병원, 차세대 의료정보시스템 구축 기념식

강릉아산병원이 지난 9일 병원 중강당에서 유창식 병원장을 비롯한 주요보직자와 개발업체인‘M2IT’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차세대 AMIS 3.0 ERP 시스템 구축 기념식을 가졌다.

상급종합병원으로서 한 단계 도약을 위한 이번 차세대 AMIS 3.0 ERP 시스템은 통합 인사관리 체계와 수요 예측 기반의 물류시스템, 발생주의 기반 회계를 확립하는 등 업무 프로세스 효율성 향상과 이용 편의성 증대에 집중했다고 병원측은 설명했다.

한편, 강릉아산병원은 오는 3월 부터는 2023년 상반기 오픈을 목표로 환자안전 중심의 OCS(처방전달시스템), EMR(전자의무기록) 등의 AMIS(통합 의료정보시스템) 병원 의료정보시스템을 순차적으로 확대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이로써 아산재단 내 서울아산병원과 동일한 차세대 ERP 3.0 도입을 통한 병원 내 의료경영정보의 통합과 표준화로 의료진의 진료와 임상연구 활동에 기여함은 물론 효율적인 병원운영의 경쟁력 확보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병원측은 밝혔다.

유창식 병원장은“강릉아산병원은 정보 표준화 및 선진화된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도입하여 급속하게 변화하고 있는 의료 환경 및 경영환경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할 예정이다”고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