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디VMS(MediVMS)는 CCTV녹화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컨텐츠 보안, 의사 및 환자 얼굴 모자이크, 녹화 열람 권한설정을 비롯한 실시간 영상, 수술실 관제 시스템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병원의 규모에 따라 중소 병원과 종합 및 상급 병원으로 나누어 스탠다드 및 엔터프라이즈, 두 가지 버전의 솔루션을 출시했다.
회사에 따르면 중소 병원을 위한 Standard형은 CCTV 솔루션과 영상 저장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제공하며, 최대 16대의 CCTV 동시 녹화가 가능하다. 종합 및 상급 병원에서 선호할 Enterprise형은 CCTV 솔루션과 영상 저장 장치를 분리하고, 저장 장치 수에 따라서 CCTV 256대 이상의 녹화가 가능하다. 또한 수술실 스케줄 관리의 편리성을 위해서, 병원 내의 EMR/OCS 등과의 연동 서비스도 제공한다.
쿨사인 안영규 부사장은 “메디VMS(MediVMS)는 수술실 CCTV 법제화에 따른 기능 이외에 AI 얼굴인식 기능을 이용한 환자 및 의사 개인 정보까지 완벽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구현되어 있어서, 제품 출시 전부터 이미 많은 병원에서 관심을 보이고 있다. 최대한 병원 이용자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제품으로 사용자 및 고객의 편리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임혜정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