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천원 이하 립틴트·립글로스 출시... 가성비 화장품 라인업 확대

CU는 오는 23일부터 립틴트, 립글로스 등을 포함한 소용량 파우치 화장품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 제품들은 모두 3천원 이하의 가격대로 책정되어 있어 소비자들의 부담을 낮추었다.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최민지 MD는 "화장품 구매 패턴이 긴급, 일회성 수요에서 목적 구매로 변화하고 있어 가격과 편리성을 다 잡은 소용량 화장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CU의 뷰티 시장 진출은 지난 9월부터 본격화되었다. CU 관계자에 따르면 화장품 브랜드 엔젤루카와 협력하여 소용량 기초화장품 3종(세럼, 물광팩, 수분크림)을 출시했으며 이 제품들은 현재까지 누적 3만개 이상 판매되어 해당 카테고리에서 1~3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어서 CU는 기능성 화장품 '시카 스피큘 앰플' 3종과 겨울철 수요가 높은 핸드크림 3종을 추가로 출시했다. 특히 스피큘 앰플의 경우 최근 일주일 매출 신장률이 출시 초기(지난해 11월) 대비 13.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색조 화장품 라인업은 '립컬러틴트 웜레드', '립컬러틴트 쿨핑크', '립글로스 투명'과 '올인원 스킨로션' 등 총 4종이다. 이 제품들은 컴팩트한 사이즈의 스파우트 파우치에 담겨 있어 휴대성을 높였다는 것이 특징이다.
최민지 MD는 "스피큘, 홀로그램 패치 등 트렌드를 반영한 뷰티 상품을 발굴하여 경쟁력 있는 뷰티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오하은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