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브랜드·카테고리 한곳에…가전 구독 시장 본격 진출

하이마트 구독 서비스는 가전제품을 월 구독료 형태로 일정 기간 동안 사용하는 방식으로, 초기 비용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제품 관리와 케어 서비스를 포함해 최근 소비자들의 높은 수요를 반영한 형태다.
기존의 가전 구독 서비스는 주로 제조사 중심으로 운영돼 브랜드와 품목 선택에 제한이 있었다. 이에 반해 롯데하이마트는 국내 최대 가전 유통 채널로서 여러 브랜드를 한곳에서 비교·선택할 수 있는 장점을 살려, 총 11개 브랜드, 21개 품목, 800여 개의 다양한 상품을 구독 상품으로 마련했다.
삼성전자와 LG전자를 비롯해 로보락 로봇청소기, 샤크 무선청소기, 다이슨 공기청정기, 애플 아이패드와 맥북까지 다양한 브랜드의 인기 제품이 포함돼 있다. 예를 들어 다이슨 헤어드라이어는 월 1만원대, 로보락 로봇청소기는 월 4만원대 금액으로 각각 3년 또는 5년간 구독할 수 있다.
하이마트는 대형 가전뿐만 아니라 전기밥솥, 헤어드라이어, 음식물처리기 등 생활·주방 가전까지 구독 가능 품목을 확대했으며, 가격대도 50만 원 이상부터 150만원 이상까지 다양하게 구성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구독 기간은 36개월 또는 60개월 중 선택할 수 있다.
송소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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