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는 11월 21일(목) ‘2024년도 해수욕장 평가위원회’를 개최해, 올해 우수 해수욕장으로 해운대해수욕장, 경포해수욕장, 삼척해수욕장 3곳을 선정했다. 이번에 우수 해수욕장으로 선정된 3곳은 방문객의 편의 증진을 위해 세족장 등 시설 개선은 물론,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물놀이시설과 테마존 등을 설치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특히, 지역 특색을 활용한 개성 있는 행사·축제를 개최하고, 유해생물 방지막 설치와 안전감시탑 설치 등 방문객들이 안전하게 해수욕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양하고 참신한 노력이 돋보였다. 해운대해수욕장은 방문객에게 사계절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해수욕장 개장과 함께 개최하는
쿠팡은 총 2만여 개의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크리스마스 기획전을 오는 12월 24일까지 진행한다.이번 기획전에서 쿠팡은 메인 특가, 트리 소품, 파티준비, 아이 선물, 연인 선물 테마 별로 상품을 구성해 크리스마스를 준비하는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더했다. 배송일정이 중요한 상품은 사전예약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다. 크리스마스 트리, 비누 꽃다발, 디퓨저는 오는 11월 30일까지,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생화 꽃다발은 오는 12월 21일까지 예약이 가능하다. 연말 선물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 12월 2일부터는 인기 브랜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브랜드데이 행사도 진행한다. 행사에는 모던하우스, 베베데코, 포트메리온
CJ제일제당은 북미 시장에 상온 즉석밥인 ‘비비고 코리안 바비큐 볶음밥(bibigo Korean BBQ Fried Rice)’을 수출·판매한다고 오늘 밝혔다. CJ제일제당은 기존에 냉동 볶음밥을 북미에서 판매 중이었으며, 상온 볶음밥을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비비고 코리안 바비큐 볶음밥’은 CJ제일제당의 천연 조미소재인 ‘테이스트앤리치(TasteNRich)’를 사용해 볶음밥의 풍미를 극대화했다. 또한 현미를 주 원료로 사용해 밥알의 고슬고슬한 식감을 살렸다. 해당 제품은 상온으로 출시돼 보관이 간편하며, 유통기한도 15개월로 냉동 볶음밥에 비해 길다.전자레인지에 90초만 조리하면 전문점에서 먹던 볶음밥을 쉽게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것
이마트24는 편의점 전용 노브랜드 상품인 ‘노브랜드ⓝ24’ 상품을 연말까지 100개로 확대한다.이마트24는 기존 중/대형 용량의 노브랜드 인기 상품을 편의점 업태에 맞게 기존 용량의 25% 수준으로 리뉴얼해 ‘노브랜드ⓝ24’를 지속 출시 중이다.‘노브랜드ⓝ24’를 도입한 경영주들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지난 6월 노브랜드를 도입한 한 경영주는 “1~2인 가구 중심인 20~30대 고객들 대상으로 ‘노브랜드ⓝ24’ 상품이 인기를 끌며, 매장 전체 매출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이마트24는 편의점 전용 ‘노브랜드ⓝ24’의 확대가 ‘노브랜드 도입’ 매장에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특히 ‘노브랜드ⓝ24
아모레퍼시픽이 플라스틱 순환경제의 사회 전반 확산을 목표로 하는 정부-산업계 간 협력체계 '지속가능한 플라스틱 순환경제 이니셔티브'에 참여한다.25일 정부와 산업계는 '플라스틱 오염 국제협약 제5차 정부간협상위원회(INC-5)'가 열리는 부산 벡스코에서 '지속가능한 플라스틱 순환경제 이니셔티브'를 발족했다. 이날 발족식에는 김완섭 환경부 장관, 박형준 부산광역시장, 김상협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 사무총장을 비롯해 플라스틱 생산 및 제품 제조, 소비, 재활용 등 관련한 14개 기업과 4개 협회·단체 대표, 3개 해외 산업계 협의체가 함께했다.이상목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는 발족식에 참석해 플라스틱 순환경제 전환 촉진을 위한 노
CJ대한통운이 구세군의 빨간냄비를 전국에 무료로 배송했다.CJ대한통운은 구세군 자선냄비 캠페인에 사용되는 자선냄비 세트, 종, 모금통, 자원봉사자 패딩 등 1천여개의 물품을 전국 구세군 거점에 배송했다고 28일 밝혔다.CJ대한통운은 지난 20일부터 약 4일간에 걸쳐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 구세군 대한본영에서 자선모금 물품을 집화, 전국 17개 시도 316여곳의 구세군 거점에 배송을 완료했다. 모금이 진행되는 12월 중 파손, 분실된 물품의 교체 배송에 이르기까지 모든 배송 비용은 CJ대한통운에서 지원한다.CJ대한통운은 구세군 자선모금 물품의 배송 지원을 시작해 올해로 11년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전국에 배송한 자선모금 물품은 누
세계적인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뱅앤올룹슨(Bang & Olufsen)이 홀리데이 시즌을 맞이해 오늘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기프팅 2024(Gifting 2024)’ 캠페인을 진행한다. 기프팅 캠페인으로 제안하는 제품은 뱅앤올룹슨의 디자인과 장인정신, 그리고 풍부한 사운드 표현이 집약된 신제품과 베스트셀링 제품 10종으로 구성했다. 이번 캠페인의 제품들은 뱅앤올룹슨의 알루미늄 가공 노하우를 가장 잘 보여주는 견고하고 우아한 실버, 그레이, 그리고 시크한 블랙의 대비로 홀리데이의 분위기를 시각적으로 전달한다.뱅앤올룹슨의 기프팅 2024 캠페인은 연말을 맞아 가족이나 친구,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음악으로 아름답고 특별한 순간을 전달한다는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2024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Korea Sustainability Index, KSI) 의류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코오롱FnC 관계자는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는 한국표준협회 주최로, 이해관계자 그룹과 전문가들이 사회적 책임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는 국제표준인 ISO 26000의 7대 주제와 40개 하위 이슈를 바탕으로 기업의 지속가능성 수준을 조사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작년에 이어 24년에도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 의류부문에서 1위를 연이어 수상하게 됐다"라며 "코오롱FnC는 자원 순환 구조를 목적으로 하는 ESG 경영철학 ‘리버스(REBIRTH
신세계아이앤씨(신세계I&C)가 추리게임 '스테퍼 케이스'(STAFFER CASE) 및 '스테퍼 리본'(STAFFER REBORN)의 콘솔게임 IP 글로벌 라이선스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스테퍼' 시리즈는 국내 개발사 팀테트라포드(Team Tetrapod)의 추리 어드벤처 장르 게임으로 '스테퍼 케이스'에 이어 스핀오프 게임인 '스테퍼 리본'을 차례로 출시했다. 플레이어의 65% 이상이 해외 유저일 만큼 글로벌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스테퍼 케이스' 및 '스테퍼 리본'의 IP를 활용해 닌텐도 스위치 버전 콘솔게임을 개발하고, 내년 상반기 중 국내를 포함한 아시아, 북미 등 글로벌 시장 전역에서 독점 유통한다.이희상 팀테트라포드 대표는 "신
SSG랜더스(이하 SSG)는 10월 29일(화)부터 11월 28일(목)까지 일본 가고시마현 사쓰마센다이시에 위치한 종합운동공원에서 실시한 유망주 캠프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캠프는 다가오는 25시즌을 맞아 구단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어줄 선수를 육성하고자 31일간 많은 훈련량과 함께 강도 높은 기술 훈련을 진행했다.이번 캠프의 MVP에는 투수 박시후, 야수 최준우가 선정됐다.투수 MVP로 선정된 박시후는 “캠프에 참가한 선수들 모두 진이 빠질 정도로 열심히 훈련했다. 좋은 훈련 분위기를 만들어 준 코치님들과 선배들께 감사드리며 누가 받아도 이상하지 않을 만큼 모든 선수들이 MVP라고 생각한다. 이번 캠프의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농식품 분야 우수벤처창업 기업을 발굴하고 홍보하기 위해 추진 중인 이달의 에이(A)-벤처스 제67호 기업으로 주식회사 리필리(이하 ‘리필리’)를 선정했다.‘리필리’는 기존의 비닐 혹은 플라스틱 포장된 농산품을 자원순환 가능한 종이팩 패키징 제품으로 판매하는 스타트업이다. 리필리는 기존 열접합 기술 대비 생산 속도 20% 향상, 전력 7배 절감이 가능한 초음파 접합 기술과 키틴(Chitin) 소재 활용 소수성(물과 친화력이 적은 성질) 코팅 기술을 활용해 생산단가를 절감하고, 액체·고체 상관없이 안정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종이팩을 개발했다. 이 종이팩은 기존 플라스틱 제품을 대체할 수 있고, 화
럭셔리 뷰티 버티컬 서비스 ‘R.LUX(알럭스)’는 오는 12월 25일까지 ‘해피 홀리데이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R.LUX는 소중한 사람을 위한 선물을 준비하는데 걸리는 시간과 수고를 덜어주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설화수·헤라·빌리프·어반디케이 등 럭셔리 브랜드의 홀리데이 한정판 제품을 선보인다.또한 연말 시즌을 맞아 R.LUX 시그니처 패키지를 홀리데이 에디션으로 변경한다. 12월 25일까지 R.LUX에서 구매하는 제품에 홀리데이 선물 포장 및 메시지 카드를 제공한다. 고객들을 특별한 경험과 함께 럭셔리 뷰티 제품을 로켓배송으로 당일 또는 다음 날 받아볼 수 있다. 프로모션 대표 상품으로는 설화수 윤조에센스 6세대 기획세트
섹슈얼 컬처 브랜드 바른생각이 다음달 1일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에서 ‘감각트럭’ 팝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행사는 푸드트럭 형태를 차용한 신개념 체험 공간으로, ‘나만의 취향에 맞는 감각’을 메인 컨셉으로 한다. 참여자들은 메뉴판 형식의 취향 테스트를 통해 바른생각이 제안하는 특별한 감각을 경험할 수 있다. 테스트 결과에 따라 바른생각의 다양한 제품과 음료가 제공되며, 브랜드가 추구하는 새로운 감각과 즐거움을 체험할 기회가 될 예정이다. 행사에서는 바른생각의 주력 제품들이 선보인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은 개인용 윤활제 젤 ‘헬시 러브’를 비롯해 윤활 라인 제품들, 배쓰젤리, 플레져 마사
현대자동차그룹은 영국 유력 자동차 전문 매체 탑기어(Top Gear)가 주관하는 ‘2024 탑기어 어워즈(2024 TopGear.com Awards)’에서 현대자동차 싼타페가 ‘올해의 SUV(SUV of the Year)’에 기아 EV3가 ‘올해의 크로스오버(Crossover of the Year)’에 각각 오르며 4년 연속 수상 기록을 이어갔다고 28일(목) 밝혔다. 현대자동차그룹의 탑기어 어워즈 4년 연속 수상은 유럽 지역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세계 정상급의 상품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는데 의미가 있다. 이번에 올해의 SUV로 선정된 싼타페는 도심과 아웃도어 라이프를 모두 아우르는 현대자동차 대표 중형 SUV다. 올리 매리지(Ollie Marriage) 탑기어 관계자는 “싼타페는 도심과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가 26일 (화), 경기 안양시에 위치한 식품안전과학연구소에서 중소 식품 협력사 대상으로 '식품안전 상생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식품안전 상생 아카데미는 오뚜기 제품을 생산하는 공장의 식품안전문화를 정착시키고, 중소 식품 제조기업과의 협력 강화와 식품안전관리 기술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날 현장에는 28개 업체의 품질 담당자 37명이 참석했으며, 식품안전 분야의 지식과 기술을 공유하는 자리 이번 교육은 최신 식품안전정보 및 대응, 생산라인에 따른 미생물 관리 방안, 이물 분석법 교육, 병원성미생물 동정법 (API) 등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
샘표의 차 전문 브랜드 순작이 카카오메이커스에 선공개한 '아몬드·검은콩 율무차', '통현미 가득 밤·마차'가 ‘조기 완판’ 행진을 이어가며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순작 아몬드·검은콩 율무차’와 ‘순작 통현미 가득 밤·마차’는 5가지 첨가물 없이 몸에 좋은 국산 재료와 유기농 비정제원당으로 건강한 단맛을 더했다. '순작 율무차’는 국산 율무, 검은콩, 현미, 쌀을 기본으로 땅콩, 아몬드, 호박씨 등 고소한 맛과 영양을 더해줄 다양한 원재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구수한 맛을 끌어올렸다. ‘순작 밤·마차’는 국내 최대 마 재배지인 경북 안동 참마를 넣어 진한 맛과 알밤의 은은한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샘표는 조기 완
CU는 경동나비엔과 손잡고 라면에 보일러 컨셉을 접목한 자체 발열 라면인 ‘보일라면’을 선보인다.보일라면은 자체 조리가 가능한 발열체와 2단 특수 용기를 활용한 즉석 발열 조리 라면으로 업계에서 처음으로 내놓는 차별화 상품이다. 해당 제품은 별도로 불이나 뜨거운 물 없이 차가운 물로도 팔팔 끓는 라면 한 그릇을 만들 수 있어 집에서는 물론, 캠핑이나 등산과 같은 야외 활동 시에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조리 방법은 발열체를 넣은 바깥 용기 위에 면과 스프, 생수를 넣은 안쪽 용기를 올려 놓고 바깥 용기 주입구에 물을 부으면 자동으로 발열체가 뜨거워져 라면이 완성된다. CU는 K-푸드를 대표하고 있는 음식인 라면에 뜨끈한
스타벅스 코리아는 개점 25주년을 기념해 지난 10월 새롭게 선보인 구독 서비스 ‘Buddy Pass(이하 버디 패스)’를 12월 2일부터 정규 프로그램으로 정식 론칭한다.버디 패스는 매일 오후 2시 이후부터 이용할 수 있는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을 비롯해 푸드 30% 할인, 딜리버스 배달비 무료, 온라인스토어 배송비 무료 쿠폰으로 구성된 스타벅스 최초의 구독 서비스다. 스타벅스는 지난 시범 운영 기간 동안의 소비자 이용 만족도와 정식 운영에 대한 지속적인 고객 요청 등을 바탕으로 버디 패스를 정규 프로그램으로 본격 운영한다. 정규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고객에게 보다 합리적인 구독료로 실질적인 혜택 제공에 집중하고자 기존 혜택은
삼성전자(005930)가 2025년 정기 사장단 인사를 27일 발표했다. 이번 인사는 사장 승진 2명, 위촉 업무 변경 7명 등 총 9명 규모로 단행됐다.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을 극복하고, 기술 경쟁력 강화와 신사업 발굴을 위한 쇄신 인사가 핵심이다.삼성전자는 메모리 사업부를 대표이사 직할 체제로 전환했다. 파운드리 사업부장 교체와 함께 사장급 CTO 보직도 신설했다. DS부문 직속으로 사장급 경영전략 담당 보직을 새로 만들어 반도체 사업 역량 강화에 나선다. DX부문장 산하에는 품질혁신위원회를 신설해 품질 경쟁력을 높일 예정이다.또한, 반도체 기술 경쟁력 강화 및 조직 분위기 일신을 위해 Foundry사업부에 사장급 CTO 보직과 DS부문 직속
CU는 내달 동절기 대표 상품인 딸기 샌드위치를 대용량 콘셉트로 선보이고 요리 경연 대회 우승자인 권성준 셰프와 협업한 상품도 함께 공개한다.딸기 샌드위치는 겨울철 제철 과일인 딸기와 부드러운 생크림을 활용한 상품으로 매해 큰 인기를 끌며 동절기 대표 편의점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선보이는 CU의 딸기 샌드위치는 당도 높은 국내산 설향 딸기를 사용해 입 안 가득 새콤하고 달콤한 딸기 원물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특히 딸기를 감싼 우유 크림에 유크림을 10% 가량 섞어 일반 식물성 크림을 사용한 상품 대비 담백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CU ‘자이언트 점보 딸기 샌드위치’는 18g 이상의 큰 딸기 원물을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