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은 26일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동반성장위원회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주관하는 ‘2024년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동반성장 유공 포상은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상생협력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동반성장 문화확산에 기여한 단체와 개인에게 수여된다.신세계인터내셔날은 동반성장 전담조직을 운영하며 협력사와의 지속 상생을 위한 환경을 조성하고 협력사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2017년 패션업계 최초로 동반성장 아카데미를 진행하며 협력사와의 적극
국내 냉동치킨 시장 판도를 바꾼 CJ제일제당의 '소바바치킨'이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에 나섰다.CJ제일제당은 미국과 일본에서 ‘비비고 소바바치킨’ 판매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가공식품 K-치킨의 글로벌 진출을 리딩하고 만두에 이은 차세대 K-푸드로 집중 육성할 방침이다.‘비비고 소바바치킨’은 글로벌 현지 생산처를 활용해 11월 초부터 미국 ‘코스트코(Costco)’에서 판매를 시작했으며, 일본에선 코스트코 전 지점에 입점을 마쳤다. 12월에는 유럽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우선 영국·프랑스·독일의 에스닉 채널을 중심으로 ‘비비고 소바바치킨’을 선보이고 향후 유통 채널과 국가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
풀무원푸드앤컬처는 대구가톨릭대학교와 ‘건강한 식생활을 선도하는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26일 대구가톨릭대학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동훈 풀무원푸드앤컬처 대표와 최동호 대구가톨릭대학교 입학부총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역량 강화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풀무원푸드앤컬처와 대구가톨릭대학교는 협약을 통해 상호 이해와 협력 증진을 위한 교류, 취업 지원 교육 및 전문성 강화 훈련 지원에 관한 협력, 관련 학과 교육과정 개발 협력, 협약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 및 콘텐츠 상호 이용 협력, 각종 교육과 시설 및 정보자료의 상호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고 따뜻한 국물요리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원재료의 식감과 진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는 냉동 간편식의 인기가 뜨겁다. 27일 신세계푸드는 ‘쉐프컬렉션’ 부대찌개, 어묵전골, 들깨칼제비 등에 이어 순살감자탕, 고기순댓국 등 신제품 2종을 출시하며 냉동 국물 간편식의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신세계푸드가 이처럼 냉동 국물 간편식의 라인업 확장에 나서는 것은 상온, 냉장 국물 간편식보다 맛과 풍미가 뛰어나다는 점이 소비자들의 경험을 통해 알려지면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냉동 국물 간편식은 식재료 손상이 적은 급속 냉동공법을 적용해 원물 고유의 맛과 풍미가 뛰어나다. 또한 냉동
신세계스퀘어는 K-컬처의 새로운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신세계는 오는 29일(금) 오후 2시 빅히트 뮤직과 함께 방탄소년단 뷔와 명품 보컬 박효신의 디지털 싱글 ‘Winter Ahead (with PARK HYO SHIN)’ 뮤직비디오를 신세계스퀘어에 동시 공개한다.신세계와 빅히트 뮤직은 새로운 K-컬처 성지를 기념하고 글로벌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물하고자 뷔와 박효신의 듀엣곡 뮤직비디오를 신세계스퀘어와 하이브 레이블즈 채널 동시 공개 협업을 결정했다.신세계는 로맨틱한 가사와 따뜻한 멜로디가 특징인 방탄소년단 뷔의 신곡을 연말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신세계스퀘어에 동시 공개해 명동을 방문하는 국내외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카카오 이모티콘은 출시 13주년을 맞이했다. 지난 13년간 출시된 누적 개별 이모티콘 수는 약 70만 개이며, 누적 발신량은 2800억 건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올해 3월 공개한 ‘미니 이모티콘’은 1700만 명이 경험한 것으로 조사됐다. 전 국민 3명 중 1명이 ‘미니 이모티콘’을 사용해 본 셈이다. ‘미니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대화 속에서 텍스트와 함께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작은 크기의 이모티콘이다. 카카오톡 대화 말풍선 안에서 텍스트와 함께 다양한 사물을 표현할 수 있으며, 서로 다른 종류의 미니 이모티콘을 하나의 말풍선에 담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 이모티콘 플러스의 구독자 수는 전년 대비 50만 명이 증가해 25
카카오의 콘텐츠CIC는 브런치스토리의 콘텐츠 큐레이션 공간 '틈'에서 ‘2024 마이 노트(My Note)’ 이벤트를 12월 15일까지 진행한다. ‘2024 마이 노트’는 '틈'에서 소개된 브런치스토리 콘텐츠의 문장을 모아 올해의 자신을 표현하는 나만의 노트를 만들어 보는 이벤트다. 브런치스토리 콘텐츠에 담긴 좋은 문장들을 한눈에 모아보고 간직하고 싶다는 이용자들의 의견에 귀 기울여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모바일 다음(Daum) 첫 화면 '틈'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문장 수집’을 시작하면 ‘행복’, ‘성공’, ‘인간관계’, ‘리더십’ 등 올 한 해 가장 관심 있었던 키워드를 선택할 수 있다. 이후 해당 주제와 관련한 브런치스토리 작가들
현대자동차는 인도네시아의 전기차 생태계 구축에 앞장선다.현대자동차는 28일(목)부터 인도네시아에서 현대자동차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전기차 충전 구독 서비스를 시작한다.전기차 충전 구독 서비스는 현대자동차의 카 라이프 앱 ‘마이현대 인도네시아’에서 가입 및 이용이 가능하다.전기차 충전 구독 서비스 가입 고객은 인도네시아에서 현대자동차의 전기차 충전 제휴 업체와 현대자동차가 운영하는 288개 EV 충전소의 518개 EV 충전기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가입 고객은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과 충전 필요량에 맞춰 충전 용량을 선택할 수 있다. 전기차 충전 구독 서비스는 50kWh, 100kWh, 250kWh 세가지 충전 용량으로 구성되어 있
현대카드와 이마트는 일상 속 혜택을 강화한 PLCC(상업자 전용 신용카드) '이마트 e카드 Plus' 와 '이마트 e카드 Basic' 2종을 27일 공개했다.'이마트 e카드'는 지난 2015년 현대카드와 이마트가 선보인 대한민국 유통사 최초 PLCC로, 지금까지 100만장 넘게 발급되는 등 수많은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아왔다.새롭게 선보인 상품은 가족 단위 소비가 많은 이마트 단골 회원에게 최적화 된 혜택으로 상품을 구성했다.직접 마트에서 장을 보는 것은 물론 병원, 학원 등 가족 중심의 소비가 늘어난 3040 트렌드를 반영해, 이마트를 포함한 온라인몰, 병원·약국, 학원 등 일상 업종에서 신세계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신
하나금융그룹은 25일 오후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2024년 하나 웨이브스(WAVEs)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하나 웨이브스(HANA WAVEs)’는 지난 2021년 출범한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여성리더 육성 프로그램이다. 올해 선발된 4기 직원 22명을 더해 지금껏 총 120명의 직원이 ‘하나 웨이브스’를 수료했다. 웨이브스(WAVEs)는 Women's Actions, Voices, Emotions의 약자로 여성의 행동, 목소리, 감성을 통해 혁신의 파도를 일으킨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2024년 하나 웨이브스 컨퍼런스’에서는 지난 8월 선발된 ‘하나 웨이브스’ 4기 수료식과 함께 ‘하나 웨이브스’ 직원들이 추진했던 현장을 위한 변화와 혁신 사례를 공유
DB손해보험은 지난 23일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임직원과 지역 자원봉사자 50여명이 참여해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노원구 중계동 거주 국민기초생활수급자 80가구를 대상으로 김장김치와 겨울철 온열기기를 전달했다. 이날 DB손해보험 프로미봉사단은 중계종합복지회관에 모여 총 800kg의 김장김치를 담그고 직접 수급자 가구를 방문하여 전달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프로미 봉사단 활동에 필요한 재원은 임직원의 참여로 매달 급여에서 기부하고, 그 금액에 회사가 두배로 출연해 조성한 ‘프로미 하트펀드’를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함께 하지 못하는 직원들도 마음만은 함께 할 수
에버랜드는 국내 모터 스포츠의 메카인 스피드웨이에서 러너 4천 500여명이 참가한 이색 마라톤 대회 ‘에버랜드 10K 서킷런’이 성황리에 진행됐다고 밝혔다.에버랜드가 소셜 러닝 플랫폼 러너블과 공동 주최한 이번 대회는 자동차 레이싱 대회가 열리는 세계적인 명품 서킷 ‘스피드웨이’를 직접 뛰어보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 모터 스포츠에 대한 대중적 관심을 제고하고자 개최됐다.지난 23일 열린 이번 대회는 국제규격 서킷으로 인증받은 스피드웨이의 4.3km 전체 코스 1바퀴와 2.85km 단축 2바퀴, 총 10km를 달리는 마라톤으로 진행됐다.개인별 러닝 기록에 맞춰 50분 이내, 60분 이내, 60분 초과 등 총 3개 그룹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쿠팡은 연중 가장 큰 쇼핑 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를 통해 해외 인기 제품을 오는 12월 2일까지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이번 행사에서는 전자제품·건강식품·뷰티·패션·취미용품 등 고객들이 자주 찾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해외 인기 제품 4만여 개를 폭넓게 할인 판매한다. 매일 50개의 한정 특가 제품을 선보이는 ‘오픈런 특가’도 진행한다. 센트룸 멀티비타민, 나이키 에어 모나크 IV 런닝화, 탄씨엔쯔 접이식 캠핑 웨건, 이치란 라멘 하카타 얇은면(5개입) 등 글로벌 브랜드 제품을 특별가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블랙프라이데이에서는 해외 유명 브랜드도 새롭게 선보인다. 미국 인기 주방 브랜드 ‘다이스(Deiss)’와 친환경 바디
농심이 넷플릭스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이하 ‘흑백요리사’)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에드워드 리 셰프를 ‘신라면 툼바’ 모델로 발탁해 새로운 광고를 선보인다.12월 초 선보일 이번 광고는 에드워드 리 셰프가 신라면 툼바 특유의 매콤하고 크리미한 맛을 소개하고, 신라면 툼바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자신만의 스페셜 레시피를 공개하는 모습을 인터뷰 형식으로 담았다.에드워드 리는 “신라면은 한국의 매운맛이라는 중심을 지키면서, 멈추지 않고 새롭게 나아가며 맛있는 인생을 선물하는 요리”라며, “신라면을 크리미하게 재해석한 신라면 툼바를 맛있게 즐기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아모레퍼시픽재단이 화장품 공병으로 만든 크리스마스 트리를 노들섬에 전시한다.'다시 보다, 희망의 빛 1332'라는 이름의 공병 트리는 노들섬 초청 협력 전시의 일환으로 설치되었다. 지난 5월 아모레퍼시픽재단은 서울문화재단과 '노들 컬처 클러스터' 협약을 맺은 바 있다. 그에 따라 이번 '노들 윈터 페스타'와 연계해 공병 트리를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 트리는 내년 1월 18일까지 상시 야외 전시로 진행된다. 점등 시간은 매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다.이번 작품은 지난해 세종문화회관 뜨락에서 전시한 '크리에이티브 컴퓨팅 그룹(성백신 작가, 김주섭 교수)의 '희망의 빛 1332'를 재활용한 것이다. 높이 8.3m의 대형 트리인 이번 작품은
하림은 19일, 전북특별자치도 경찰청에서 최종문 전북경찰청장과 이연주 전북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 약자와 범죄 피해자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업무협약에 참여한 13개 기관과 기업은 전북지역 사회적 약자 및 범죄피해자 보호•지원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세부 협약 내용은 성•가정•학교폭력 및 학대 피해자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보호•지원, 살인·강도 등 범죄 피해자와 그 가족 등에 신속한 일상회복 지원에 상호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정호석 대표이사는 “범죄 피해자 분들의 평온한 일상으로의 회복을 지원하는 가치 있는 사회사업에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전북경찰
하림 지난 20일, 국내 대표 ESG 평가기관 서스틴베스트가 진행한 2024년 ESG 우수기업(‘ESG Best Companies’)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인 AA등급을 획득했다. ESG 평가 전문기관 서스틴베스트는 주요 연기금과 자산운용사 등 기관투자자의 의뢰를 받아 매년 상, 하반기 두 번 상장 및 비상장 국내 기업에 대한 ESG평가를 진행한다. 평가결과는 총 7개 등급(AA, A, BB, B, C, D, E)로 나뉜다. 평가를 통해 국내 상장사중 ESG경영을 선도하는 100대 기업을 선정한다. 하림은 ESG경영 실천을 위해 환경(Environmental)분야에서 기후변화 및 탄소중립 관련 중장기 목표를 수립하고 환경이슈와 연계된 세부전략을 바탕으로 태양광 발전시설 운영, 폐목재를
유한킴벌리는 크리넥스 밤부케어 화장지 매출의 1%를 도시숲 조성을 통한 녹색 인프라 구축 기금으로 출연한다.크리넥스는 혁신적인 제품 공급과 더불어 환경성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전개해 오고 있다. 그 일환으로, 크리넥스 밤부케어 화장지 매출의 1%를 녹색 인프라 취약 지역에 도시숲을 조성하는 기금을 2년째 출연하고 있다. 올해 대상지로는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녹색 인프라가 상대적으로 취약한 것으로 평가받는 광진구에 소재한 서울어린이대공원이 선정됐다. 크리넥스는 공원 내 생물다양성을 높이기 위해 서울그린트러스트와 함께 벌, 나비 등에 필요한 꽃가루 매개 식물을 심기로 했으며, 그 시작으로 지난 20
현대차증권은 지난 20일, 국내 대표적인 ESG 평가 기관인 서스틴베스트(Sustinvest)에서 ‘ESG Best Companies’에 선정되며 지속가능경영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서스틴베스트는 2011년부터 국내 상장사의 ESG 등급을 평가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약1,200여 개의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했다. 이러한 ESG 평가 결과를 기반으로 상장사 중 자산 규모별 총 100개의 우수기업을 ‘ESG Best Companies’로 선정하고 있다.현대차증권은 자산규모 2조원 이상 기업 중 상위 50개사에 주어지는 ‘ESG Best Companies’에 선정됐다. 환경·사회·지배구조 영역 전반에 걸쳐 우수한 평가를 받아 전년대비 2단계 상승한 ‘A'등급을 획득했
이마트가 이달 말부터 일주일간 ‘창립 31주년 스타세일’을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이마트,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이하 트레이더스), 이마트에브리데이와 노브랜드, 이마트24가 최초로 함께 참여하는 창립 기념 세일로, 오는 11월 29일(금)부터 12/5(목)까지 1주간 이어진다. 먼저 이번 창립 기념 세일에서는 ‘초저가’ 상품인 스타상품 10개 품목을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이마트에브리데이, 노브랜드, 이마트24 총 5개 오프라인 채널에서 함께 선보인다.10개 품목 중 이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가 공동 기획한 상품은 7종, 트레이더스가 참여한 상품은 6종이며, 노브랜드와 이마트24도 1~2종 상품 기획에 참여했다. 대표 상품으로 ‘액츠 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