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은 지난 6일 서울 광화문 본사 앞에서 ‘2024 사랑나눔행사’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사랑나눔행사’는 현대해상이 2004년부터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자원의 선순환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해 온 사회공헌활동이다. 임직원과 하이플래너가 기부한 물품을 판매해 얻은 수익금 전액을 소외계층 아동 급식비 지원 사업에 기부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위해 전국 각지에 있는 임직원과 하이플래너가 기부한 7천 여 점의 물품이 모였다. 여기에 신입사원을 포함한 직원들이 일일 서포터즈로 나서 그 의미를 더했다. 또한 캐리커쳐와 돌림판 등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석용 NH농협은행은 포밸류소프트와 제휴해 '실시간 응급실 찾기' 서비스를 농협금융 대표플랫폼 NH올원뱅크에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실시간 응급실 찾기' 서비스는 공공데이터포털의 응급의료기관 API를 활용한다. 사용자의 위치를 기준으로 인근에 위치한 응급의료기관의 이용 가능한 병상, 진료시간, 진료과목 등의 주요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고객의 일상 및 응급상황에서 도움을 드리고자 본 서비스를 출시했다”라며 “NH올원뱅크는 고객의 혜택을 강화하는 서비스 및 상품 등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이하 MG새마을금고 재단)은 지역주민들이 함께하는 공동체 문화를 확대하고, 지역사회의 상생과 연대를 도모하려고 한다는 계획을 밝혔다.이에 경로당, 복지관, 마을회관, 사회적협동조합 등 마을공동체시설에 1억 6천만원 상당의 필요 물품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MG새마을금고 재단의 마을공동체 물품지원사업은 22년부터 지속된 사업으로 작년까지 총 144개 시설에 2억 9천만원 상당 TV, 냉장고, 에어컨 등 시설 개선 물품을 지원했다. 올해는 다음 달 중 약 79개소를 대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김인 MG새마을금고 재단 이사장은 “이번 물품지원을 통해 마을 내 소통과 협력의 문화가 강화되고, 마을
카카오는 지난 7일 개인정보보호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 KISA)와 함께 중소사업자의 개인정보보호 역량 강화를 위한 온라인 교육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카카오와 KISA는 2022년부터 중소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개인정보 보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카카오비즈니스를 이용하는 중소사업자들의 개인정보 관리 역량을 높이기 위한 교육으로, 중소사업자가 아니더라도 개인정보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지난 8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됐다. 경품제공 이벤트와 택배물량이 증가하는 연말연시에 대비할 수 있도록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한 개인정보 보호 수칙에 대해 다뤘다.KISA 주정욱 책임연구원이 연사로 참여
‘2024 농식품부 X 코엑스 푸드위크’(제19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 이하 ‘푸드위크’)가 이달 20~23일 전시를 앞두고 올해 식품 업계를 관통하는 3가지 이슈를 7일 공개했다.3가지 이슈는 스몰럭셔리(Small Luxury), 채식주의(Vegan), 로코노미(Loconomy)다. '2024 푸드위크'에서 MZ세대를 중심으로 형성된 올해 식품업계를 관통하는 3가지 이슈를 확인할 수 있다.◇ 스몰럭셔리, 비싸더라도 좋은 퀄리티‘스몰럭셔리’란 비교적 부담 없는 가격대의 작은 사치품을 뜻한다. 값비싼 명품 가방보다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품목을 지향하는 소비 방식이다. 자신을 위한 보상과 소확행, 즉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중요
애경산업은 지난 6일 충남 청양군에 소재한 청양공장에서 사내 안전보건 문화와 의식 고취를 위한 ‘AK Safety Day’를 진행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AK Safety Day는 애경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EHS(환경·보건·안전)에 대한 자사의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전파하고 전 사업장의 안전보건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로 4회째를 맞는 AK Safety Day에서는 안전보건교육, EHS 포털(Portal) 도입 소개, EHS 우수활동 공유 및 포상, 사내 슬로건 공모전 수상작 발표, 추락방지 로드쇼 시연, 안전보건 현장 점검 등이 진행됐다. 특히 올해부터 신규로 도입한 EHS 포털을 통해 업무 시스템을 디지털화해 효율적인 현장
LG생활건강은 올해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수상을 기념해 11월 7일부터 일주일간 화장품 브랜드별 대표 제품을 중심으로 70% 할인하는 ‘럭키뷰티 그랜드위크’를 진행한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LG생활건강 대표 화장품 브랜드인 ‘더후’를 포함해 숨37°, 빌리프, CNP, 더페이스샵, 글린트 등 화장품 13개 전 브랜드가 참여한다"라며 "행사는 7일부터 13일까지 백화점과 면세점, 헬스앤뷰티(H&B)스토어 등 오프라인 매장과 각 브랜드 공식몰, 네이버스토어, 쿠팡 등 온라인 채널에서 진행된다. 구체적인 행사 기간은 브랜드와 유통 채널에 따라 다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화장품 브랜드별 대표 품목을 소비자가에서 70% 할인
해양수산부는 11월 6일부터 8일까지 중국 샤먼(Xiamen)에서 열린 ‘2024년 동아시아 해양회의‘에서 우리나라를 포함한 동아시아 10개국이 해양환경 보전을 위한 동아시아 지역 협력을 다짐한 '샤먼 선언문'을 채택했다고 밝혔다.‘동아시아 해양회의’는 동아시아해양환경관리협력기구(PEMSEA)의 장관급 협의체로, 동아시아 해양의 생태계 보호와 지속가능한 이용을 위해서 역내 국가 간 협력을 증진해야 한다는 인식 아래 2003년부터 3년마다 개최하고 있다.개최 8회 차를 맞는 올해 회의는 중국과 PEMSEA가 공동 주최했다. PEMSEA 회원국과 국제기구, 비정부기구 등 약 900여 명이 참여해 해양환경보호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우리나라는 윤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식생활교육학회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식생활교육대상' 시상식이 11월 8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개최된다. 식생활교육대상은 국민의 식생활 개선, 건전한 식문화 확산 등을 위해 식생활 교육에 공헌한 개인·단체를 발굴해 포상하며 이를 통해 식생활교육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자 2018년부터 개최되었다. 대상을 수상한 ‘영미영美’(영양교육의 미래를 위한 영양샘들의 아름다운 모임, 인천광역시교육청)는 다양한 주제의 체험형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지속가능한 식생활 실천을 지원했다. 특히 못난이 농산물을 활용하고, 기후 위기에 대응하는 친환경적인 식생활 실천을 장려하는
현대모비스는 충남 아산에서 ‘SH&E 아카데미 안전체험관’ 개소식을 열었다고 7일 밝혔다. 노사 간 협력을 통해 사업장 중대재해 사고를 예방하고 사내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 안전 체험관을 조성하고 본격 운영에 나선다.최근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등 대내외적으로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모든 임직원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구현’에 앞장서겠다는 방침이다. 개소식에는 노동조합 대표 인원들을 포함한 고용노동부 천안지청, 안전보건공단 충남지역본부, 아산시청 행정안전체육국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SH&E(Safety·Health·Environment) 아카데미는 현대모비스가 안전 분야 전문 인
삼성전자는 11월 6일(현지시간) 미국 실리콘밸리 마운틴뷰에서 ‘AI 시대의 미래 통신(Future Wireless for the AI Era)’이라는 주제로 ‘실리콘밸리 미래 통신 서밋(Silicon Valley Future Wireless Summit)’을 개최했다.지난 3월 이동통신표준화기구(3GPP)가 5G-Advanced 표준을 발표한 이후로 업계는 통신 분야에 AI 기술 적용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6G 통신 준비가 본격화되면서 AI를 활용한 차세대 통신 기술에 대한 관심은 더 커지고 있다.이에 따라 삼성전자는 AI 기술을 적용한 통신 시스템의 비전과 기술 개발 성과를 공유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각국 주요 통신 사업자, 제조사, 정부 기관 및
풀무원샘물이 11월 7일 풀무원샘물 창립 38주년을 맞아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자원 순환을 위한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장애근로자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 자원 순환을 통해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굿윌스토어는 장애인 근로자가 시민 또는 기업으로부터 받은 기증품을 상품화해 판매하는 장애인 직업 재활시설이다. 현재 전국에 35개 지점을 운영 중에 있으며 약 440명의 장애 근로자가 자선이 아닌 자립을 목표로 일하고 있다. 풀무원샘물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모인 의류, 잡화, 생활용품, 가전, 가구 등의 물품을 굿윌스토어에 기부한다. 기부된 물품
기아가 지난 80년간 대한민국의 성장과 함께 이어온 고유의 ‘헤리티지’를 돌아보고, 고객과 함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여정에 나선다.기아는 7일(목)부터 내년 11월까지 브랜드 체험 공간 Kia360에서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잇는 기아의 움직임을 담아낸 두번째 헤리티지 전시 ‘From Moments to Movement’를 진행한다고 밝혔다.‘From Moments to Movement’라는 컨셉의 이번 전시는 기아가 지난 80년간 사람, 사회, 경제의 흐름 속에서 함께한 일상의 순간(Moments)이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움직임(Movement)으로 이어져가는 모습들을 대중과 공감하고자 마련됐다.기아의 지난 80년 간 역사와 헤리티지 DNA를 다각도로 경험할 수 있는 영
현대엔지니어링이 지난 6일(수) 서울시와 공동 운영 중인 '제9회 디딤돌 문화교실'의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7일(목) 밝혔다.서울시청 별관에서 진행된 수료식에는 현대엔지니어링 김민석 지속가능경영팀장과 임하정 서울시 자활지원과장과 관계자, 1년간 문화교실을 수료한 쪽방 주민 33명 등이 참석해 주민들의 노력과 성취를 공유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보냈다.이 자리에서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12년간 지속적으로 쪽방 주민을 지원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시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2013년부터 서울시, 서울역∙돈의동∙창신동∙남대문∙영등포 5개 지역 쪽방상담소와 함께 ‘디딤돌 하우스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현대카드와 모던라이언은 글로벌 WEB3 컨퍼런스인 ‘REDACTED’에 참여한다고 7일 밝혔다.'REDACTED'는 글로벌 메인네트워크 니어 프로토콜(NEAR Protocol)의 운영사인 니어 재단(NEAR Foundation)이 매년 개최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컨퍼런스다.도이치텔레콤 등 글로벌 대기업은 물론 Mintbase, Aurora 등 매년 1만명에 가까운 WEB3 빌더(개발자, 투자자, 기업)가 참여한다. 올해 'REDACTED' 행사는 이달 9일부터 3일간 태국 방콕에서 진행된다.이와 더불어 니어 재단, 모던라이언과 함께 컨퍼런스 피날레인 클로징 파티를 공동 주최한다. 이 행사에는 글로벌 NFT 프로젝트 운영자들을 비롯해 테크와 WEB3 분야의 다양한 기업과 개발사 등이 참여
카카오는 K-IFRS(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 연결 기준 2024년 3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4% 감소한 1조 9,214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5% 증가한 1,305억원, 영업이익률은 6.8%다.사업 부문별로 보면 3분기 플랫폼 부문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 늘어난 9,435억원으로 집계됐다. 플랫폼 부문 중 톡비즈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한 5,073억원을 기록했다. 톡비즈 중 비즈보드, 비즈니스 메시지 등 광고형 매출액은 2,922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4% 늘었다. 특히, 톡채널을 핵심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도입하는 광고주가 늘어나면서 비즈니스 메시지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해 두 자릿수 성장률을 이어
락앤락은 일상의 편리함을 극대화할 ‘스마트 쓰레기통’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스마트 쓰레기통은 모션 감지 센서 기능을 탑재해 쓰레기를 간편하고 깔끔하게 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모션 감지 센서로 최대 30cm까지 움직임을 감지해 뚜껑을 자동으로 여닫을 수 있다. 뚜껑 커버는 5초 뒤 자동으로 닫히기 때문에 쓰레기통에 손댈 필요 없이 위생적으로 버릴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락앤락 다운 밀폐형 뚜껑을 장착해 냄새와 벌레를 차단한다.‘오토패킹 시스템’으로 자동으로 쓰레기봉투를 밀봉하고 교체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커버가 닫힌 상태에서 터치 패널 우측에 있는 밀봉 버튼을 3초간 누르면 밀봉 완료 알림음이 반복
쿠팡은 7일 오후 경상북도 김천시 어모면에 위치한 김천1일반산업단지에서 김천첨단물류센터(FC) 착공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물류센터가 완공되면 500명 이상의 직고용 창출을 비롯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행사에는 김충섭 김천시장, 송언석 국회의원(경북 김천시), 박대준 쿠팡 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이번에 착공한 김천첨단물류센터는 내년 9월 준공 예정으로, 총 투자금 1000억원 이상을 들여 연면적 약 9600평 규모로 짓는다. 앞으로 경상북도와 김천시 일대 ‘로켓배송’ 거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쿠팡은 지난 2020년 경상북도와 김천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이번에 착공에 들어갔다. 김천첨
오뚜기는 하루 한 컵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 아삭한 옥수수콘과 양배추 식감을 담은 '컵 샐러드' 2종을 출시했다.최근 1인 가구 증가로 편의점에서 장을 보는 '편장족'이 늘면서, 편의점 내 냉장 식품이 성장하는 추세다. 이에 오뚜기는 신제품 컵 샐러드 출시로 냉장류 카테고리를 확장해 시장 내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이번에 출시한 컵 샐러드는 '콘샐러드'와 '코울슬로' 2종으로 구성됐다. 아삭한 옥수수콘과 양배추의 식감을 살린 맛이 특징이다. 평소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에서 먹을 수 있는 샐러드 맛을 그대로 담았으며, 편의성을 위해 컵 타입으로 출시해 각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편의점 전
한국콜마는 화장품 신제품 출시 기간을 최대 6개월 단축하는 PPS(Packaged Product Service, 이하 PPS)를 본격 가동한다. PPS는 이미 개발이 완료된 제형과 용기를 다양하게 구축해 고객들이 원하는 옵션을 선택만 하면 바로 생산할 수 있는 서비스다.한국콜마 관계자는 "제품 개발 및 출시 속도를 높여 K뷰티의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더욱 강화한다는 목표다"라며 "PPS를 이용하면 화장품 개발 단계에서 상대적으로 시간 소요가 많은 제형 샘플 제조 및 협의 과정을 줄일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 "화장품 제형이 용기와 반응하는 안정성에 대한 테스트 절차를 미리 완료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9~12개월이 소요되는 화장품 신제품 출시 기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