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은 11월 4일(월), 서울에서 한식 산업 관계자들을 만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한식 산업 관계자들을 만나 산업 동향과 현장의 애로사항을 듣고, 해외에서의 한식 인기에 대한 업계 의견과 이를 지속하기 위한 산업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외국인들의 한식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졌으며, 한식당의 외국인 예약 손님도 크게 증가하는 등 글로벌 미식산업에서 한식이 차지하는 위상이 높아지고 있음을 실감한다고 언급했다.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우리의 한식이 세계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한식 가치 홍보, 외식업계 해외진출 지원 등 다양한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쿠팡은 세계적인 쇼핑 시즌 ‘블랙 프라이데이’가 있는 11월을 맞아 오는 17일까지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인기 품목을 역대급 할인가에 선보이는 기획전을 연다.1년에 딱 1번만 진행되는 이번 ‘블랙 프라이데이 가전디지털’ 행사에는 LG전자, 삼성전자, 필립스를 비롯한 다양한 인기 브랜드가 참여한다.행사 상품은 냉장고·노트북·청소기·이어폰 등 1만개 이상으로 와우회원은 최대 7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모두 무료배송, 익일도착, 반품비 무료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로켓배송’ 상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편리한 쇼핑을 돕기 위해 행사 페이지 내 알뜰 쇼핑 기회를 잡을 수 있는 다양한 특별 코너를 마련했다. 우선 행
쿠팡 로켓프레시는 생굴(햇굴), 가리비 등 초겨울 제철 수산물을 할인 판매하는 ‘겨울 맛보기 수산대전’ 기획전을 4일부터 오는 12월 2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다.쿠팡은 신선한 제철 수산물을 찾는 고객을 위해 이번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 특히 김장철인 11월부터 수요가 크게 늘어나는 생굴 상품은 1kg부터 5kg까지 무게별로 다양하게 준비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통영에서 햇굴로 수확해 지하암반해수로 씻어낸 생굴과 전남 고흥에서 수확한 가리비, 신안군수 품질보증을 받은 생새우 등 매주 다양한 수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와우회원은 갓 잡은 수산물들을 구매 다음 날 아침에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다. 특히 가리비와 새우
오뚜기는 제품 포장에 점자 표기를 적용하며 시각장애인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느낄 수 있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대표 제품인 '라면' 을 중심으로 컵밥, 용기죽, 소스류 등 타제품군으로 점자 적용을 확대해나가며 시각장애인의 점자 사용 권리 신장에 동참하고 있다. 2021년 9월 오뚜기는 오랜 노력과 연구 끝에 컵라면 제품에 제품 이름, 전자레인지 사용 가능 여부 등을 점자로 표기했다. 점자 적용은 컵라면의 물 붓는 선을 인지하기 어렵다는 시각장애인들의 의견을 반영한 것이다.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의 협조를 받아 점자 위치와 내용, 가독성 등을 검토한 뒤에 도입됐다. 저시력 시각장애인들이 점자의 위치를 쉽게 인지
김만기 프리드라이프 대표는 전문 장례식장 브랜드 쉴낙원의 15번째 지점 ‘쉴낙원 양산 시민 장례식장’을 공식 개장하고 운영을 개시했다고 4일 밝혔다.쉴낙원 양산 시민 장례식장은 경남 양산시 상북면 와곡1길 26 양산 IC 바로 옆에 연면적 1020평의 규모로 조성됐다. 7층 지상건물로 높은 층고와 넓은 복도로 쾌적한 환경을 조성했다. 최대 2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240평 규모의 MVG 호실 등 8개 빈소가 마련됐다. 빈소 내 분향실과 상주실, 접객실의 독립된 공간과 게스트룸, 샤워시설, 전기차 충전소, 넓은 무료 주차 시설 등으로 차별화된 시설로 고객의 편의를 높였다. 접객을 위한 식음서비스는 F&B 전문기업 푸디스트(Foodist)가 위탁
스타벅스 코리아의 커뮤니티 스토어가 개점 10주년을 맞았다.커뮤니티 스토어는 지난 2014년 처음 선보인 이익공유형 매장이다. 점포에서 판매되는 모든 품목마다 300원씩을 기부금 명목으로 적립해 파트너 기관(NGO)에 전달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차별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스타벅스 코리아의 사회공헌 3대 테마인 ‘청년’, ‘환경’, ‘전통문화’에 따라 커뮤니티 스토어가 선정되고 있다. 현재 전국에 총 9개 매장이 운영하고 있으며, 파트너 기관들은 각 매장의 설립 목적에 맞게 기부금을 활용한 중장기적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최초의 커뮤니티 스토어인 대학로점은 스타벅스 코리아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손잡고
SSG랜더스 추신수 선수가 ‘End & And Choo’ 프로그램을 통해 1일(금) 인천 부평에 위치한 아동복지시설 ‘파인트리홈’을 방문해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했다.추신수 선수는 올시즌 마지막 현역생활을 맞아 본인이 직접 참여하는 팬 서비스와 사회공헌활동인 ‘End & And Choo’ 프로그램을 구단과 함께 진행해 왔으며 그 일환으로 연고지역 아이들을 위한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다.먼저 추신수 선수는 ‘드림 멘토링’ 시간을 통해 아이들에게 따뜻한 조언을 건넸다. 마이너리그 시절 어려웠던 환경 속에서 성장할 수 있었던 계기와 오랜 기간 동안 한국을 대표하는 야구선수로서 성공할 수 있었던 마음가짐과 방법에 대해 소통하며 아이들
카카오가 전국 시각장애 학생들을 찾아가 점자달력을 선물한다. 카카오는 4일 한글 점자의 날을 맞아 국립서울맹학교에서 ‘2025 카카오 점자달력’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점자달력은 지난 9월 발표한 ‘더 가깝게, 카카오’라는 그룹 통합 상생사업 슬로건 아래 추진하는 상생 활동 중 하나로 시각장애 학생들의 생활 편의성 제고를 위해 제작했다. 전국 시각장애 특수학교 14곳과 시각장애 학생들에게 순차적으로 3000부를 전달할 계획이다. 카카오 점자달력은 달력 본연의 기능과 동시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주는 즐거움을 함께 담았다. 시각장애 학생들이 직접 손끝으로 만져보고 캐릭터를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라이언, 어피치
오세훈 서울시장이 김장철 배추 수급 동향 점검을 위해 최근 서울 송파구 가락시장에서 배추 경매장을 둘러보고 있다.
지난 3일 서울 중구 신세계백화점 본점 본관 외벽 전광판에서 크리스마스 미디어파사드가 재생되고 있다.
현대캐피탈은 고령층의 디지털 이해도를 높이는 ‘2024 시니어 디지털 인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올해 두 번째로 진행된 현대캐피탈 시니어 디지털 인턴 프로그램은 65세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시니어 인턴을 선발해 금융교육과 실습을 진행하고, 이후 인턴 과정을 수료한 시니어 인턴들이 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또래 시니어들의 교육을 보조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현대캐피탈은 지난 10월 22일 본사에서 시니어 디지털 인턴 프로그램에 선발된 11명의 시니어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현대캐피탈 직원 강사가 금융서비스와 키오스크 사용법, 챗GPT 등에 대해 강의하고, 시니어 인턴들은 학습한 내용을 직접 실습해
카카오가 지난 1일 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 KISA)과 함께 이용자 간담회 '채팅데이'를 카카오 판교아지트에서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KISA의 '차세대 인터넷 거버넌스 전문가그룹(EG@IG, Expert Group at Internet Governance)' 소속 학생 등 약 30명이 참석했다. 카카오 청소년보호 책임자 손성희 리더는 디지털 안전을 위한 카카오의 노력과 이용자 서비스 개선 요청 시 이를 검토하는 프로세스에 대해 발표했다.참가자들은 특히 디지털 범죄로부터 이용자들을 선제적으로 보호하기 위한 ‘페이크 시그널’, 안전한 카카오톡 사용법을 알려주는 '카톡 안녕가이드', '카카오톡 안녕캠페인' 등에 관심을 보였다. 참가자들이 서비스 개선 요청 사항
해양수산부는 국제해사기구(IMO)와 함께 군소도서국·저개발국을 대상으로 11월 4일(월)부터 8일(금)까지 5일간 부산에서 ‘선박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글로벌 역량 강화 현장 교육프로그램(GHG-SMART)’을 시행한다.군소도서국·저개발국의 해운·항만 정책담당자의 선박 온실가스 감축에 대한 이해와 정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해양수산부는 ’22년부터 매년 ‘GHG-SMART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는 온라인교육으로 진행됐고, 이번에는 담당자를 우리나라에 초청해 현장 교육으로 진행된다. 이번 현장 교육에서는 피지 등 13개국의 공무원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선박 온실가스 감축 규제 최신 동향을 공유하고 우리나라의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가 지원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유통공사)가 운영하는 농식품 빅데이터 거래소(Korea Agrofood Data eXchange, KADX)에 농식품 데이터를 활용한 혁신서비스 3종이 출시된다.농식품 빅데이터 거래소는 민간과 공공이 보유한 농식품 데이터를 개방하고 거래를 중개하는 플랫폼으로, 그간 유통·소비·수출 분야 650여 종의 데이터를 제공하며 데이터 공유와 이용 활성화를 위해 힘써왔다. 정부는 공공-민간 데이터를 융합해 비즈니스 모델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기획부터 데이터 가공-개발-출시까지 전 과정도 지원한다. 지난해 공모를 통해 국민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 서비스 아이디어를 선정
기아는 지난 2일(토) 경기 수원시 광교 호수공원에서 창립 80주년을 기념해 마라톤 대회 ‘기아 같이 뛰어’를 개최했다.기아는 임직원들이 마라톤 완주라는 공통의 목표를 향해 달리면서 ‘함께(Together), 기아처럼(Like), 가치(Value)’라는 의미를 자연스럽게 떠올릴 수 있도록 창사 최초로 마라톤 대회를 기획했다.마라톤 코스는 광교 호수공원의 원천호수와 신대호수 둘레를 달리는 총 8km 길이로 창립 80주년을 기념해 숫자 ‘8’ 모양으로 구성됐다.이번 행사에는 기아 전 직군의 임직원과 가족 등 총 2842명이 참여했다.기아는 개인 기록 경쟁보다 마라톤을 완주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세대 간 화합, 유대감을 얻을 수 있도록 동료와
현대건설이 첨단 AI 기술을 접목한 ‘H 시리즈’를 입주가 완료된 힐스테이트 단지에 적용하며, 차별화된 주거환경 조성에 나서고 있다. 현대건설은 최근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봉담에 ‘H 시리즈’를 적용하고 입주민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2021년 입주를 완료한 힐스테이트 봉담에 설치한 ‘H 시리즈’는 H 클린팜, H 헬시플레져, H 업사이클링 등 신규 아이템 3건으로, 힐스테이트 단지 내에 실제 적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단지 내 컬처라운지에 49.5㎡(15평) 규모로 들어선 H 클린팜은 빛, 온도, 습도 등 식물 생육에 필요한 환경요소를 인공적으로 제어하는 AI 밀폐형 재배 시스템이 적용돼 오염물질에 대한 걱정
현대자동차가 전동화 비즈니스 플랫폼인 ST1의 라인업 완성을 기념해 소상공인 응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월) 밝혔다.ST1은 ‘Service Type1(서비스 타입1)’의 약자로 다양한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비즈니스 플랫폼이다.현대자동차는 오는 11월 5일(화) 소상공인의 날을 맞아 ST1과 함께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소상공인을 응원하는 한편 ST1을 믿고 구매해주신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이 같은 캠페인을 마련했다.현대자동차는 오는 18일(월)까지 약 2주 동안 지금까지 ST1을 출고한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비즈니스를 운영하며 ST1을 잘 활용하고 있는 다양한 사례를 모집한다.모집된 사연 가운데 ST1의 다양한 활
11번가는 연중 최대 쇼핑 축제 ‘그랜드 십일절’을 맞아 오뚜기와 함께 오는 11일까지 ‘오뚜기 해피냠냠 타임’ 프로모션을 펼친다. 오뚜기의 이색 신제품을 11번가에서 첫 론칭하고 오뚜기의 공식 굿즈, 인기 상품을 한자리에서 선보인다.오뚜기의 신제품 ‘상쾌환 얼큰 마라탕’을 오늘(4일) 최초 공개, 오는 11일까지 사전예약 판매한다. ‘상쾌환 얼큰 마라탕’은 오뚜기가 MZ세대가 해장음식으로 ‘마라탕’을 많이 먹는다는 점에 착안해 국내 대표 숙취해소 브랜드 상쾌환과 협업·개발한 간편식이다. 인기 식품 브랜드와 숙취해소 전문 브랜드의 이색 조합으로 재미를 더했다.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오뚜기의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 굿
신한은행은 디지털금융 교육센터 ‘신한 학이재’를 경기도 수원에 개관하고 개관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신한 학이재’의 명칭은 논어 학이편 제1장 ‘배우고 때때로 익히면 즐겁지 아니한가’라는 문장 속 배움의 의미를 담아 지어졌다.작년 9월 신한은행은 인천시에 ‘신한 학이재’를 처음 개관하고 디지털금융 체험, 시니어 금융교육 등 300회 넘게 교육을 진행해왔다. 그 동안 교육에 참여한 디지털금융 취약계층 인원 수는 약 3천명에 이른다.이번에는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에 소재한 유휴공간을 리모델링해 ‘신한 학이재 경기’를 탄생시켰다. 이를 통해 신한은행은 지역주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소통 및 교육
KB국민은행이 퇴직연금 실물이전 서비스 시행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계약이전 금액이 100만원 이상이고 KB국민은행 DC로 이전하는 고객, KB국민은행 IRP로 이전하는 고객, KB국민은행 IRP로 다른 금융회사에 있는 연금저축계좌(보험, 펀드, 신탁)를 이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벤트는 오는 12월 20일까지 진행하며 기간 내 KB국민은행으로 퇴직연금 실물이전을 완료한 모든 고객에게 스타벅스 E카드 1만원 교환권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실물이전 시행을 기념해 KB국민은행 퇴직연금을 선택하는 고객님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KB국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