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은 오는 30일(수)부터 내달 2일(토)까지 4일간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중소기업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수출 상담회를 개최한다.‘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는 2016년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기 위한 롯데홈쇼핑의 상생 프로그램으로 시작해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다.롯데홈쇼핑이 단독으로 진행하는 이번 수출 상담회는 중동 지역 바이어 유치와 시장 조사 기회를 폭넓게 제공하기 위해 리야드와 두바이 두 곳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한다.중동은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K-콘텐츠의 인기가 급부상해 K-뷰
신세계푸드가 신세계그룹 최대 쇼핑축제인 2024 대한민국 쓱데이를 맞아 멕시칸 칠리 소스를 활용한 신메뉴와 프로모션을 선보인다.2024 대한민국 쓱데이는 신세계그룹 18개 계열사가 함께 진행하는 쇼핑축제로, 내달 1일부터 열린다.신세계 푸드는 축제를 기념해 노브랜드 버거의 신메뉴 ‘멕시칸 칠리 치즈’를 출시한다. ‘멕시칸 칠리 치즈’는 최근 매운 맛을 선호하는 젊은 층을 위해 멕시코풍 미국 스튜 음식인 칠리 콘 카르네(Chili Con Carne)를 버거에 접목해 이국적인 매콤함을 살린 메뉴다.대한민국 쓱데이와 노브랜드 버거 론칭 5주년을 기념해 내달 3일 오후 1시 SSG닷컴를 통해 ‘멕시칸 칠리 치즈’ 단품을 500원에 구입할 수 있
국립종자원은 10월 17일부터 18일까지 경기 화성 동탄초등학교에서 3학년 학생과 교사 등 240여 명을 대상으로 '미래세대와 함께하는 "나는야 똑똑한 도시농부"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초등학생들이 도시농부로서 채소·화훼·식량 종자에 표시된 품질표시를 직접 확인하고 종자를 선택해 화분에 심어보는 경험을 제공했다. 교육을 통해 농업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주요 교육 내용은 다양한 종자의 형태, 품종의 특성, 올바른 종자의 품질표시 확인을 통한 소비자 알권리와 선택할 권리 등으로 진행됐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올바른 종자를 선택하는 방법과 구근 같은 다양한 종자의 특성과 재배관리법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부터 무인 판매 플랫폼을 통한 ‘스마트 코너’ 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스마트 코너’는 무인 결제가 가능한 냉장·냉동 쇼케이스를 설치하고, 사업장 특성에 맞는 상품 소싱과 판매하는 사업을 일컫는다. ‘스마트 코너’는 인건비 등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많은 업체들의 의뢰가 이어지고 있다. 주요 설치 사업장은 골프장, 관공서, 산업체, 오피스, 아파트 커뮤니티, 요양시설 등 다양하다. CJ프레시웨이는 ‘스마트 코너’ 사업을 가속화하기 위해 지난 24일, 상업용 냉동·냉장 리딩 기업 CRK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CJ프레시웨이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강연중 CJ프레시웨
CJ올리브영은 부산시와 부산 지역 청년을 응원하는 시민 참여 프로젝트인 '영부산'(YOUNG BUSAN)을 진행한다. 영부산(YOUNG BUSAN)은 시민 참여 프로젝트다. 부산에서 본인의 역할을 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있는 부산 청년을 응원하는 캠페인으로 내년까지 단계별로 시행할 계획이다.먼저 광안대교를 배경으로 부산을 즐기며 살아가는 시민의 모습을 담은 ‘부산 기프트 카드’를 선보인다. SNS에 부산을 따뜻한 감성으로 소개하는 청년 작가 '노콩'과 협업해 만들었다. 이어 부산에서 직업을 갖고 살아가는 청년을 지지하는 부산청년응원박스도 제작한다.는 25일 올리브영 서면 타운 선공개를 시작으로, 오는 11월부터 부산 지역 올리
GS25는 본격적인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가을 시즌을 맞이해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와 손잡고 차별화된 캠핑 전용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가장 먼저 선보이는 상품은 오는 10월 31일 헬리녹스 소시지플래터다. 캠핑 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알루미늄 용기에 4가지 소시지, 케첩, 머스터드, 젓가락으로 구성됐다.실용적인 도구와 멋진 오브제 역할까지, 캠핑 감성을 한층 더 돋우는 상품으로는 헬리녹스 캠핑김치라면(플레이트), 헬리녹스 캠핑김치라면(컨테이너), 헬리녹스 새턴버드커피(텀블러)도 선보일 예정이다. 헬리녹스 캠핑김치라면은 기존 용기라면보다 4배 큰 사이즈로, 캠핑 시 여럿이 함께 나눠 먹을 수 있도록 기
미래에셋생명은 2024년 4분기 MVP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MVP 리포트는 미래에셋생명 변액운용본부가 변액보험 고객들의 투자의사 결정을 돕기 위해 매 분기 발간하는 운용 전략 보고서다.미래에셋생명 변액운용본부는 4분기 자산 배분 전략 중 주식 포트폴리오의 핵심 키워드를 AI 생태계 전반에 투자하는 코어 비중 유지, 새로운 독립적 성장 방위산업 신규 편입 등을 꼽았다. 다소 안정되고 있는 경기침체 우려와 함께 MVP주식 투자전략은 미국의 견조한 경기에 힘입어 여전히 중심을 잡고 있는 AI 밸류체인에 투자하는 코어 비중은 유지한다. 여기에 글로벌 헬스케어, 인프라 섹터 그리고 방위산업 비중을 늘리는 등의 전략을 통해 포트
배스킨라빈스는 26일부터 가을을 풍성하게 마무리할 수 있는 10월의 ‘31데이’ 행사를 실시한다. 배스킨라빈스는 이번 ‘31데이’를 통해 사전예약 할인 혜택과 매장 방문 이벤트를 제공한다. 26일부터 30일까지 해피포인트, 해피오더 앱 또는 카카오톡 예약하기를 통해 하프갤론 사이즈를 사전예약하면 1천 원 추가 혜택을 더해 총 6500원 상당의 가격 혜택을 받을 수 있다.본 행사인 31일에는 매장 방문 고객에게 패밀리 사이즈 구매 시 하프갤론으로 사이즈 업그레이드되는 혜택을 제공한다. 10시부터 18시까지 블록팩 3+1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행사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재방문 시 사용 가능한 ‘싱글레귤러 1+1’ 영수증 쿠폰을 지급한다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더본코리아는 충남 홍성군과 함께 오는 11월 1일(금)부터 3일(일)까지 홍성군청 일대에서 ‘2024 홍성 글로벌 바비큐 페스티벌’을 개최한다더본코리아는 축산도시 홍성에서 한우와 한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판매 촉진을 통해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이번 페스티벌을 기획했다. 이번 축제에는 100여 개의 장비로 구성된 국내 최대 규모의 바비큐존을 마련했다. 특히 더본코리아가 자체 제작한 특수 화덕을 활용한 치킨그릴스테이크, 풍차 바비큐, 터널 삼겹 바비큐 등 다양한 조리법으로 만들어내는 바비큐를 즐길 수 있다.또한 바비큐에 조예가 깊은 유명 유튜버들과 전문 브랜드도 초청해 다채로운 경험
배스킨라빈스가 새로운 케이크 라인업으로 플레이버 출생 연도를 기념하는 ‘떠먹는 큐브 케이크’를 론칭했다.‘떠먹는 케이크’는 태어난 해의 빈티지 아이템을 선물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생년 플레이버’ 콘셉트로 개발됐다. 이번 신제품 ‘1979 쿠앤크 떠먹는 큐브’ 와 ‘2007 뉴치케 떠먹는 큐브’ 2종이다.스테디셀러이자 시그니처 플레이버를 떠먹는 큐브 케이크로 재구성해 소비자들이 자신과 동일한 연도에 탄생한 플레이버와 함께 특별한 날을 기념할 수 있다. 또한, 뚜껑이 있는 사각 용기에 제공돼 보관과 취식에도 용이하다.배스킨라빈스는 이번 신규 케이크 라인업 출시를 기념해 10월 25일부터 30일까지 오프라인 매장에서 해피
오뚜기함태호재단은 지난 24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제30회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시상식을 개최했다.이번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시상식에는 홍삼, 홍삼오일과 흑삼 등 다양한 인삼관련 연구를 선도적으로 수행해 왔으며, 홍삼오일의 간보호, 항염증, 암예방 작용기전과 안전성, 발모 촉진 및 피부 보호 작용기전의 연구를 활발히 해 타 연구자들의 후속 연구를 촉발하는 등 식품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정우식 경북대학교 식품공학부 교수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정우식 교수는 식품 유래 천연물질의 생리활성과 작용기전에 대해 일관되게 연구해 왔다. 홍삼오일과 프로시아니딘 등을 중심으로 체내 방어기전 활성화를 집중적으로
하림은 닭갈비를 집에서도 손쉽게 맛볼 수 있도록 신제품 ‘춘천식 한상 닭갈비’ 2종을 쿠팡에서 판매한다.신제품 ‘춘천식 한상 닭갈비’는 100% 국내산 순살 닭고기를 사용해 부드러운 육질을 맛볼 수 있다. 특제 양념은 ‘매운맛’과 ‘순한맛’ 2가지로 출시돼 취향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다. 해동 없이 바로 조리 가능한 냉장 제품으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하림 춘천식 한상 닭갈비’ 2종은 쿠팡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외식 물가 상승으로 집에서 간단히 요리해 끼니를 해결하는 ‘홈쿡’ 족이 증가한 데다, 캠핑하기 좋은 계절이기도 해 익히기만 하면 근사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양념육 수요가 증가하고
풀무원은 깊고 진한 육수를 빠르고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코인형 간편 육수 ‘안심 육수한알’를 출시했다.최근 외식 물가가 전반적으로 상승하면서 집에서 직접 요리하는 ‘홈쿡족’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또한 날씨가 점차 쌀쌀해지며 겨울철 따뜻한 국물 요리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다. 이에 풀무원은 집에서도 간편하게 깊은 국물 맛을 즐길 수 있는 간편 육수 제품을 선보였다. 신제품 ‘안심 육수한알’은 국내산 해산물과 채소의 풍부한 맛을 그대로 담고 풀무원 자체 개발 로스팅 표고버섯 육수로 깊은 풍미를 더한 코인형 간편 육수 제품이다. 가운데가 뚫린 링 형태로 녹는 시간을 66%가량 절감해 조리 편의성을 강화, 끓는
SSG닷컴은 호주축산공사(MLA)와 손잡고 오는 31일까지 소고기, 양고기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구이용, 국거리, 불고기 등 총 60여가지 품목을 준비했다. 수도권 중심 '쓱배송'과 '새벽배송'을 통해 원하는 날 받아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 소고기 안심 스테이크를 6000원대에 선보인다. 와규 윗등심 구이와 곡물 비육 찜갈비는 각각 1만원 초반대, 2만원 초반대에 판매한다. 양숄더랙 구이는 40%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이상훈 SSG닷컴 축산팀 바이어는 "캠핑 먹거리로 제격인 고품질의 호주산 소고기와 양고기를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다"고 말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튀르키예 고속도로 투자와 건설, 운영 사업에 참여한다. 이를 통해 시공 중심에서 글로벌 디벨로퍼로서의 입지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삼성물산 관계자는 "한국도로공사∙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정부 정책펀드 PIS펀드와 함께 한국 컨소시엄을 구성했다"라며 "현지 건설사 르네상스와 함께 이스탄불 나카스-바삭세히르 고속도로 투자 운영 사업에 참여한다"라고 21일 밝혔다.이번 프로젝트는 튀르키예 이스탄불 신공항 남쪽 도심과 유럽을 연결하는 북부 마르마라 고속도로 중 제8구간에 해당한다. 사장교를 포함 총 31km의 6~8차선 고속도로를 신설하게 된다. 준공은 2027년 예정이며
롯데홈쇼핑은 올해 역대급 한파가 예상됨에 따라 포푸스, 클라르하임 등 국내외 프리미엄 침구 브랜드 판매를 확대한다.롯데홈쇼핑은 겨울을 앞두고 침구를 미리 준비하는 고객들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해 오는 27일(일)부터 프리미엄 침구 전문 프로그램을 한시적으로 운영하고 고급 소재의 겨울 침구를 집중적으로 판매한다.내달 2일(토) 대표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에서 프랑스 가구 리빙 브랜드 '포푸스(POPUS)'의 양털침구세트를 단독 론칭한다. '포푸스'는 유럽의 70년대 무드에서 영감을 받아 화려한 색감과 패턴이 특징인 명품 가구 브랜드다. 이날 론칭하는 양털침구세트는 ‘포푸스’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침구 상품이다.오는 27
이디야커피 가맹점주들과 임직원들은 지난 23일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봉사활동 단체 ‘따뜻한 하루’ 강당에서 국군장병들을 위한 간식 키트를 직접 제작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이번 봉사활동은 밤낮으로 나라를 지키는 국군장병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그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는 의미로 기획됐다. 특히 가맹점과 본사가 상생하는 문화를 기반으로 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소통하는 가치를 실현하고자 뜻을 모아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봉사에 참여했다,이디야커피 가맹점주와 임직원들은 이날 사탕, 과자, 음료 등 간식을 담은 선물 키트 400여개를 정성스레 포장, 제작했다. 만들어진 간식 키트는 ‘따뜻한 하루’를 통해 국군장병
쿠팡플레이 코미디 쇼 ‘SNL 코리아’가 시즌 6 10회 호스트로 진선규를 발표했다.11월 2일, 10회 호스트로 작품마다 완벽한 연기 변신을 선보이는 배우 진선규가 출연한다.진선규는 연극무대로 데뷔해 수많은 영화와 드라마, 뮤지컬까지 종횡무하는 배우다. 한계 없는 변신으로 화제를 부르는 배우 진선규가 ‘SNL 코리아’ 호스트로는 어떤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진선규는 “제가 SNL 코리아에 출연하게 될 거라고는 상상하지도 못했다. 다양한 캐릭터를 연기해 봤지만 코미디는 가장 어렵고 떨리는 것 같다. 훌륭한 크루분들과 함께 최선을 다해 후회 없는 무대를 펼쳐 보이겠다”라고 출연 소감을 밝혔다. 쿠팡플레이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서비스 CJ ONE은 포인트 제휴처를 확대한다고 24일 밝혔다.CJ ONE 회원 3000만 명 중 60%가 MZ세대 회원으로, CJ올리브영, CGV, 온스타일, 뚜레쥬르 등으로 CJ ONE 포인트 적립과 사용이 가장 활발하다. 이들의 멤버십 포인트 적립 및 사용 건수는 전체의 76%, 활용 포인트는 73%를 차지할 정도로 주 사용 층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CJ 브랜드 외에도 CJ ONE은 지난해 슈퍼앱 도약을 선포하며 여행, 생활·편의, 모빌리티, 교육 등 산업별 대표 브랜드와 제휴를 추진하고 다채로운 혜택을 선보였다. MZ세대 회원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를 지속 발굴해 메가MGC커피, 동대문엽기떡볶이, 신세계면세
대한민국 대표 커피브랜드 메가MGC커피는 티니핑 시리즈의 신작, ‘캐치! 티니핑’ 시즌5와 콜라보레이션 한 MD 6종과 신메뉴 2종을 출시한다메가MGC커피는 ‘캐치! 티니핑’과 두 번째 콜라보 메뉴를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하츄핑 딸기 밀크쉐이크, 빤짝핑 망고 밀크쉐이크 등 신메뉴 2종과 우주선 빨대 텀블러, 콜드컵 키링 텀블러, 카메라 빔 키링, 랜덤 티니핑 파츠 3종 등 콜라보 MD 6종이다. 콜라보 신메뉴는 아이들 취향에 맞춰 처음 출시하는 밀크쉐이크 종류로 '캐치! 티니핑' 팬들에게 특화된 비주얼과 맛을 갖췄다.티니핑 시즌5의 굿즈는 '텀꾸'(텀블러 꾸미기) 하기에 좋은 굿즈부터 랜덤 키링 등으로 구성해 '꼬마 고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