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지노믹스(주)의 'RZ-001' , MFDS와 FDA로 부터 임상시험계획 승인 ... 케이메디허브 악성교모세포종 동물실험 기술 지원

알지노믹스(주)의유전자치료제(RZ-001)의동물실험에서광학영상장비로동물모델을촬영하고있다.
알지노믹스(주)의유전자치료제(RZ-001)의동물실험에서광학영상장비로동물모델을촬영하고있다.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는 악성교모세포종 동물실험 기술을 지원한 알지노믹스(주)의 유전자 치료제(RZ-001)가 한국 식약처(MFDS)와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임상시험계획(IND, 임상 1/2a상) 승인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알지노믹스(주)는 리보핵산 치환효소 기술 기반 항암/난치성 질환 바이오 신약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에서 2021년부터 2022년까지 악성교모세포종 동물 실험 기술을 지원받았다.

이번에 IND 승인을 받은 RZ-001은 2022년 간암 대상으로 한국 식약처와 미국 FDA로부터 IND 승인을 받았던 치료제로서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에서 지원한 악성교모세포종 동물실험을 활용한 실험이 RZ-001의 생체 내 항암 효능을 검증하는데 기여하였다.

임상1상은 악성교모세포종 환자 13명, 임상2상은 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뇌내로 투여하여 평가할 계획이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악성교모세포종은 5년 생존율이 3% 미만이며, 치료제가 없는 난치성 암인 만큼 신약개발에 필요한 기술을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