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티앤씨알오MOU임원진
디티앤씨알오MOU임원진
디티앤씨알오(Dt&CRO)가 인간면역화 마우스 제조 기술 기반으로 암세포 및 조직에서 유래하는 종양의 임상 유효성 평가를 진행하는 기업인 씨앤에스알과 Humanized mouse 관련 비임상시험을 위한 MOU를 22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디티앤씨알오 관계자는 이번 MOU로 기존에 사용되던 마우스(Mouse) 시험 동물 대신 인간면역화마우스(Humanized mouse)를 비임상시험에 투입하여 의약품, 특히 바이오 의약품의 성능을 보다 정밀하게 평가할 수 있게 되었다고 알렸다.

양 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디티앤씨알오의 효능과 독성 등 비임상시험관리기준(GLP, Good Laboratory Practice)에 준하는 기술력에 씨앤에스알의 인간화마우스를 접목하여 더욱 신뢰도 높은 바이오의약품의 비임상서비스 데이터를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고가로 알려진 인간면역화 마우스를 이용한 비임상시험을 합리적인 가격에 진행할 계획이라 밝혔다.

디티앤씨알오 대표 박채규 회장은 “항체, 면역 관련 바이오의약품의 비임상시험에서 인간화마우스를 이용한 시험은 매우 중요한 경쟁력 중 하나”라고 말했다. 이어 “디티앤씨알오는 국내외 바이오텍 고객사들의 신약 개발 효율성을 높이고 적극적인 비임상-임상시험 서비스 지원을 통해 다양한 의약품을 의약시장에 시판하도록 도울 계획”이라 덧붙였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