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험료 계좌납부, 가상계좌 발급 등 총 46종의 서비스 제공 -

앱의 주요 서비스는 보험료 납부, 제증명서 발급, 미지급환급금 신청, 민원상담, 진료내역조회, 치석제거 진료정보 조회, 고객센터 수화상담 등으로 총 46종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앱을 이용하려면 안드로이드폰은 플레이스토어에서 'M건강보험'으로 검색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아이폰은 새해부터 앱스토어에서 새로운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된다.
건보공단 최용선 고객지원실장은 “월평균 130만명이 이용하는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국민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불편사항과 개선의견을 반영해 나갈 것이며, 2018년 연말부터 지문인증 및 통합검색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모바일 이용자의 편의성과 만족도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재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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