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바이오머티리얼스제공,(주)시선바이오머티리얼스박성민상무이사가식약처장표창을수상하고있다.
㈜시선바이오머티리얼스제공,(주)시선바이오머티리얼스박성민상무이사가식약처장표창을수상하고있다.
㈜시선바이오머티리얼스(대표 박희경)가 분자진단 분야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시선바이오는 20일 서울 임피리얼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제13회 의료기기의 날’ 기념행사에서 코로나19 감염병 확산과 방역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식약처장의 표창을 수상했다.

‘의료기기의 날’ 기념행사는 의료기기법 제정과 공포일을 기념하며, 국내 의료기술 발전과 국민 보건향상에 이바지한 이들의 업적을 치하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이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를 지키기 위해 일부 수상자만 참석하고 행사장에 오지 못한 이들을 위한 유트브 중계를 동시에 진행했다.

한편, 시선바이오의 코로나19 진단제품은 앞서 지난 9월 미국 FDA의 코로나19 긴급사용승인 제품에 대한 민감도 평가에서 상위권의 성적을 받으며 세계적인 분자진단 기술을 인정받은 바 있으며 유탑 제품은 Real-time PCR 진단법 중 세계 3위, 에이큐탑 제품은 PCR 의 응용기술인 램프(LAMP) 진단법 중 1위를 각각 차지한 바 있다는 회사 측의 설명이다.

박희경 시선바이오 대표는 “유전체 정보를 기반으로 맞춤형 정밀 진단이 가능한 의료기기의 대중화와 보급화에 힘쓰겠다.”며 “유전적 환경적 질병에 걸리기 전에 질환의 종류, 질환의 발병 가능성 등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100세 시대를 열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