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5의원박성은대표원장
815의원박성은대표원장
탈모인구가 1,000만에 육박할 만큼 탈모는 현대인에게 흔한 질환이 되었다. 탈모란 신체에서 모발이 존재해야 하는 부위에 모발이 탈락하여 없는 상태를 말하는데, 일반적으로 두피의 머리털이 빠지는 증상을 탈모라 부른다.

탈모가 생기는 이유는 다양하다. 대표적으로는 유전적인 요인, 남성 호르몬의 작용 등이 주범으로 꼽히고 있으며, 잘못된 생활습관 및 과도한 스트레스, 대기오염 등도 현대인의 탈모 발병을 부추기고 있다. 이 때문에 과거에는 중년 남성에 국한되어 나타났던 탈모가 젊은 층, 여성까지 위협하며 현대인의 고민거리가 되고 있다.

다만, 통증 등 고통을 유발하는 다른 질환과 다르게 모발 탈락 외에는 별 다른 증상이 없어 방치하거나 가발, 모자 착용 등으로 숨기려는 이들이 많다. 그러나 탈모는 우리 몸의 일부인 두피에 나타나는 건강 적신호 중 하나인데다가 외모적인 콤플렉스로 더 큰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는 만큼 치료가 필요하다.

강력한 항염 작용으로 두피 열을 내리고 모발을 튼튼하게 만드는 두피주사의 경우 부담이 크지 않은 비수술적인 치료법인데다가 두피 환경을 개선하고 모근 세포 및 모세혈관 재생을 도와주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꾸준히 관리 받으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치료 시간이 5분 내외로 짧은 편인데다가 회복기간이 필요 없어, 직장생활로 시간적인 여유가 부족한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다. 또, 남성 탈모 뿐 아니라 여성 탈모, 원형 탈모, 스트레스성 탈모, 지루성 두피 등 다양한 증상들을 개선할 수 있다.

탈모는 풍부한 경력 및 노하우로 숙련되어 있으며 1:1 진료를 통해 맞춤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의료진에게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이 외에도 탈모 치료에 적용되는 장비, 치료 환경 등을 살펴보고 체계적인 케어를 적용할 수 있는 곳인지 꼼꼼히 따져보고 탈모 치료를 결정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