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캠페인은 세계 아토피피부염의 날(9월 14일)을 맞아 기획된 행사로, 지난 캠페인에서 사용된 신조어 ‘가픈(가렵다+아프다)’에 ‘속’을 더해 아토피피부염 환자의 신체적 고통 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고통의 의미를 함께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사노피는 청소년 중증 아토피피부염 환자와 아토피피부염 환아를 양육 중인 부모들의 고충과 고민을 이야기함으로써 질환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할 계획이다.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이번 아토피 캠페인의 콘텐츠들은 아토피피부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노피의 웹페이지 ‘아토피 인사이드’ 및 아토피피부염 환우회, 청소년 대상 커뮤니티 사이트 등에도 소개될 예정이다.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의 스페셜티 케어 사업부인 사노피 젠자임을 총괄하는 박희경 사업부 대표는 “중증 아토피피부염은 피가 나고 진물이 흐를 만큼 긁어도 통증과 가려움이 가시지 않는 질환이다. 특히 외모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청소년기 환자들의 경우, 이로 인한 상처와 흉터가 피부 뿐만 아니라 마음에도 남게 된다”며, “이번 캠페인이 중증 아토피피부염 청소년 환자와 부모들이 상처받은 마음을 치유하고 서로를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일반 시민들도 이를 통해 질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사노피는 중증 아토피피부염 환자를 응원하고, 질환에 대한 대중의 인식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해 오고 있다. 2019년에는 일반 시민에게 성인 중증 아토피피부염 환자들의 일상과 그들의 어려움을 알리는 ‘이상주의보 – 나는 이상한 사람입니다’와 사노피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성인 중증 아토피피부염 환자 응원 캠페인 ‘우리가 만드는 변화의 시작, Change A:D’를 실시했다. 지난해에는 광운대학교 공공소통 연구소 라우드(LOUD)와 강영호 사진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성인 중증 아토피피부염 환자의 진솔한 이야기를 CBS TV 교양프로그램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을 통해 공유하는 ‘나는 가픈(‘가렵다’와 ‘아프다’의 합성어) 사람입니다’를 전개했다.
하수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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