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증진·보건교육 분야 연구 발굴을 위한 상호교류 및 협력 약속

양 기관은 전 국민 건강수준 향상을 위해 건강증진과 보건교육 분야에서 공동연구를 발굴 및 수행하며, 이에 대한 상호 기술지원 및 자문을 해나가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조인성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 고광욱 한국보건교육건강증진학회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식 이후에는 ‘COVID-19 시대의 공중보건’을 주제로 2020년 한국보건교육건강증진학회 추계 학술대회(이하 학술대회)가 열렸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박남수 협성대 보건관리학과 교수가 진행한 ‘Post-COVID-19시대 건강친화기반구축을 위한 건강증진인력 역량강화 포럼’과 전문가들이 참석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 보건교육사 역할 및 역량강화 워크숍’ 등 공중보건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또한, 이번 학술대회는 온라인 화상시스템을 통해서 학회 회원, 대학원생 등 공중보건 분야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관련 내용은 한국보건교육건강증진학회 홈페이지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조인성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원장은 “한국보건교육건강증진학회와 업무 협약을 맺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양 기관은 전 국민 건강증진이라는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해 연구와 협력을 계속해 나가겠다. 또한, 학술대회에서 논의된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 건강증진인력 역량 강화 방안을 신속하게 추진함으로써,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적 위기를 극복하는 데 보탬이 되겠다”고 밝혔다.
하수지 기자
webmaster@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