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포럼을 통해 최정환 박사는 올라케어 임직원 대상으로 텔라닥의 원격의료 데이터 활용 사례 및 향후 사업 확대 계획을 소개하고, 글로벌 원격의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비즈니스 전략 등을 발표했다.
이날 최정환 박사는 텔라닥의 핵심 성장전략으로 최근에 인수한 미국 대표 만성질환 관리 헬스케어 기업 ‘리봉고(Livongo)’ 사례처럼 연관 기업들의 인수합병(M&A)을 통해 다양한 고객풀을 확보하고, 개인 의료 빅데이터의 통합 분석을 기반으로 본원적인 경쟁력 우위 달성을 제시했다.
한국과 같이 원격의료의 시작 단계에서부터 고객 여정(Consumer Journey)에 따른 의료 빅데이터의 수집, 분석, 활용 단계별 체계적인 준비가 미래 경쟁력의 중요한 원천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최정환 박사는 올라케어의 비즈니스 확장 및 플랫폼 고도화 방향에 대해 논의하며 만성질환, 정신질환, 건강관리 영역의 중요성 및 관련 데이터 확보를 위한 인프라 확충을 조언했다.
올라케어를 운영하고 있는 블루앤트 김성현 대표는 “금번 전략 포럼을 통해 비대면 진료 분야 글로벌 1등 텔라닥의 선진 사례를 벤치마킹할 뿐만 아니라 한국적 의료 환경을 고려한 올라케어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덧붙여 “향후 텔라닥 본사와 전략적 제휴를 포함한 다양한 사업 협력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며, 올라케어 관련 주요 임직원들의 텔라닥 미국 본사 방문을 빠른 시일 내 추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하수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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