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미적인 면에서도 좋지 않아 서비스직종에서 일하시거나 많은 사람들을 만나는 분들이라면 좋지 않은 인상을 주기에 임플란트를 원하시는 분들이 많다. 임플란트는 상실된 치아를 인공치아의 식립을 통하여 회복하는 방법으로 고정되어 만나기에 틀니와는 다른 방법으로 만족도를 준다. 틀니는 잇몸에 걸쳐진 형태로 고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걸친 형태이기에 탈착이 가능한 방법이다. 이는 시간이 지날수록 잇몸이 눌려 통증이나 이물감 등이 발생되기도 한다.
그래서 본인에게 맞게 다시 재틀니를 맞추어야 하기에 불편함을 준다. 반면 임플란트는 식립한 뒤 사후관리 등을 잘한다면 임플란트 재수술을 받을 필요없이 내구성이 반영구적으로 만나기에 만족도 높은 결과를 준다. 요즘에는 컴퓨터로 미리 모의 시술을 진행한 뒤 신경 위치나 골밀도 등을 파악하여 식립할 수 있기에 고령층, 전신질환, 여유시간이 부족한 분들도 만족할 수 있다.
고난이도이기에 치과의 선택이 중요하다. 의료진의 실력과 경험이 풍부하며, 기술력이 좋은 곳으로 신중하게 만나는 것이 좋다. 또한 무슨 제품을 쓰고 있는지도 잘 살펴보아야 하는데, 국내외 인증되지 않은 임플란트를 사용하면 결과의 만족도가 떨어질 뿐만 아니라, 임플란트 재수술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기에 이런 부분을 제대로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서 만나는 임플란트를 더욱 오래 사용하고 싶다면 주의사항 등을 잘 지켜주어야 한다. 식립 후 딱딱하고 질긴 음식, 운동, 사우나, 흡연, 음주 등은 잠시 미뤄주시는 것이 좋다.
(글 : 세이프플란트치과의원 이창규 대표원장)
임혜정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