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명주 병원장이 주관한 이번 환자 안전라운딩은 신명주 병원장을 비롯하여 행정부, 간호부 등 병원 리더로 구성된 위원들과 실무진이 현장 직원들의 소통을 통해 위험 요인을 개선하고 환자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점검으로 이루어졌다.
신명주 병원장은 병원 전체를 라운딩하면서 환자안전 및 개선사항 등 필요한 것이 있는지 해당 부서 직원들과 대화를 나누며 문제점과 개선 방향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QPS실에서 원내 부서를 둘러보며 환전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점검과 임직원과 환자, 보호자들에게 환자 안전 및 감염관리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안전 문화 확산과 의료의 질 향상을 목표로 실시했다.
신명주 병원장은 “종합병원에는 다양한 질환들로 찾아오시는 분들이 많으시고, 방문하시는 분들의 연령대가 높아 전 직원 모두의 관심과 협업 의지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환자 안전라운딩을 통해 환자를 최우선으로 하는 병원 비전을 구현해 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환자안전라운딩은 임직원뿐만 아니라 환자와 보호자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참여도를 높여 환자 안전과 감염관리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신명주 병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병원을 방문한 환자 및 입원 환자, 그리고 병원 모든 임직원이 환자 안전과 감염관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환자 중심의 질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환자 안전 문화 확산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신명주 병원장은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위해 환자안전 사고 방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의료진 및 임직원 모두가 다시 한번 중요성을 인식하고 안전한 병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임혜정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