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의학교육본부가 2024 KAMC Awards에서 의학교육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의과학 연구 지원과 의학교육 혁신을 위한 본부의 지속적인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

2024 KAMC Awards 수상 후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단체사진 (고대의대 제공)
2024 KAMC Awards 수상 후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단체사진 (고대의대 제공)
고려의대 의학교육본부는 지난 2009년 교수학습지원센터로 설립된 후 2015년 의학교육센터로 확대되고 2021년 의학교육본부로 개편됐다. 특히 시뮬레이션교육센터를 통해 학생과 지역사회 의료인까지 교육하며 의학교육의 질적 향상에 기여했다. 또한, 다양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운영, e-포트폴리오 도입을 통한 학생 중심 학습평가 체계 구축, 조기 임상 노출과 전공탐색 과정을 포함한 현장기반 학습 확대, 교수 역량 강화를 위한 의학교육 세미나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정철웅 고려대 의대 의학교육본부 교수는 "이번 수상은 우리 본부가 추진한 교육 및 연구 혁신의 중요한 이정표로, 앞으로도 의과학 연구와 의학교육의 발전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지속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4 KAMC Awards 올해의 교수상은 김병수 고려의대 교수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 교수는 고려대 안암병원 임상시험센터장과 첨단재생의학센터장을 맡고 있으며, 교육, 연구, 사회공헌 및 대외활동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인정받았다. 또한, 의대협회 의학교육평가사업단장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며 의학 교육과 연구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