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의 관계사 레졸루트는 5일(미국 시간), 종양 매개성 고인슐린증으로 인한 저혈당 치료제 RZ358(에르소데투그)가 미국 FDA로부터 혁신 치료제 지정(Breakthrough Therapy Designation, BTD)을 받았다고 밝혔다.

RZ358는 임상 데이터와 확대 접근 프로그램을 통한 유의미한 치료 효과를 바탕으로 혁신 치료제 지정을 받았다. 이 지정은 생명을 위협하는 질환에 대해 기존 치료법에 비해 유의미한 효과를 보이는 약물의 개발 및 심사 과정을 가속화하기 위한 제도다.

네반 찰스 일람 레졸루트 최고경영자는 “이번 혁신 치료제 지정은 에르소데투그가 종양 매개성 고인슐린증에 대해 치료적 가능성을 인정받았다는 의미”라고 밝혔다. 이어 “RZ358는 기존 치료법으로 저혈당 조절이 어려운 환자에게 치료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독 기업 로고 (한독 제공)
한독 기업 로고 (한독 제공)
레졸루트는 2025년 중반에 종양 매개성 고인슐린증 환자를 대상으로 허가 임상 연구를 시작할 계획이며, 2026년 하반기에는 톱라인 데이터를 발표할 예정이다.

RZ358은 선천성 고인슐린증과 종양 매개성 고인슐린증 두 가지 적응증을 위해 글로벌 임상 3상이 진행 중이다. 한독은 RZ358과 RZ402의 한국 내 상용화 권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레졸루트와 협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