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된 국제 소비재 박람회 '암비엔테 2025'에 SGC솔루션이 참가해 주목을 받았다. 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됐다.SGC솔루션은 2007년부터 이 박람회에 꾸준히 참가해왔으며, 이번에는 자사 브랜드 글라스락의 주요 원료인 규사를 활용한 친환경적 전시 공간으로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전시장에서는 글라스락의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하는 투명 유리와 브랜드 색상을 활용한 디자인이 돋보였다. 회사 측은 "유리밀폐용기, 쿡웨어, 이유식용품 등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였다"라고 밝혔다.이번 전시에서 SGC솔루션은 기존 인기 제품 외에도 신제품 라인업을 대거 공개했다. 회
동아오츠카가 친환경 캔 생수로 호텔 시장 공략에 나섰다. 회사 측은 프리미엄 기능성 캔 제품 'THE 마신다'를 앞세워 2025 호텔페어에 참가한다고 밝혔다.이번 전시회는 오는 1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숙박산업 전시회다. 동아오츠카 관계자는 "THE 마신다는 환경 보호와 자원 절약에 기여하고자 지난해 9월 출시됐다"라고 말했다. 이 제품은 355ml 슬릭캔에 먹는 샘물을 담았으며 플라스틱 대신 재활용이 용이한 알루미늄 캔을 사용했다.관계자는 또한 "캔 용기가 햇빛을 차단해 보온과 보냉에 유리하다"라며 "면역 기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연도 포함되어 있다"라고 설명했다.호텔 업계에서 ESG(환경·사회·
다이어트 할 때 가장 참기 힘든 음식 중 하나는 면 요리다. 밀가루 음식은 고혈당지수 식품으로 혈당 스파이크를 유발하기 쉽다. 식이섬유, 비타민 등이 부족, 탄수화물 함량이 높아 근손실로 이어질 수도 있다. 탄수화물 자체를 적으로 보지 말고 ‘어떤 탄수화물을 먹을지’를 고민하고 건강한 면 종류를 선택해보자.◇고소한 두부면 두부면은 콩을 원료로 만든 저탄수, 고단백 면이다. 100g 기준 30~50kcal로 일반 밀가루면 칼로리의 1/3에 해당한다. 단백질은 5~8g, 탄수화물은 2~5g 함유로 저탄수화물 식품이다. 혈당 부담이 적고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제격이다. 식물성 에스트로겐 이소플라본이 들어있어 항산화와
겨울철에는 손과 발이 차가운 증상인 수족 냉증을 호소하는 사람이 많다. 그런데 손과 발이 차가운 증상이 단순히 수족 냉증이 아닌 말초혈관 수축 문제인 ‘레이노증후군’일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레이노증후군은 1862년 프랑스의 모리스 레이노(Maurice Raynaud)가 추운 환경에서 손의 색깔이 변하는 현상을 발견하고 본인의 이름을 붙여 만든 질환이다. 레이노증후군은 감정이 격해지거나 추위 등의 자극에 노출되면 손발 혈관이 순간적으로 심하게 수축해서 말단 부위의 색깔이 하얗게 또는 파랗게 변한다. 이 질환은 발보다 손에서 흔하게 나타나는데, 처음에는 한두 개의 손가락에서 증상이 나타나지만, 전체 손가락에서 나타날 수 있다
연일 한파가 지속되는데다 일교차도 10도까지 오르내리는 바람에 질병당국에서는 한랭질환과 함께 심뇌혈관질환 관리에 주의를 당보하고 나섰다. 추운 날씨로 인해 교감신경계의 활성화로 혈관이 수축되고, 혈압 상승, 혈액의 점성도 증가, 소변 양 증가로 탈수 유발 등 심뇌혈관 질환이 악화될 수 있다는 것이다.2022년 통계청의 사망원인 통계에 의하면 뇌혈관질환은 국내 사망원인 4위로, 인구 10만 명당 46.2명이 해당 질환으로 사망했다. 「2022년 심뇌혈관질환 발생통계」에서도 뇌졸중의 발생 건수는 11만574건이었다. 특히, 뇌졸중 발생 후 1년 치명률은 2022년 20.1%이었다. 다섯 가운데 한명은 발병 1년 안에 숨진 셈이다. 65세 이상의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은 지난 5일, ‘Mobile ICU(중증환자 전담구급차)’ 출범식을 개최하고, 중증환자의 신속하고 안전한 병원 간 이송을 위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이번 출범으로 Mobile ICU 운영이 본격화되면서 더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응급의료 서비스 제공이 기대된다.Mobile ICU는 중증환자 이송을 위해 특수 제작된 전담구급차로, 차량 내에서 의료진이 중환자실(ICU) 수준의 치료를 제공할 수 있어 ‘움직이는 중환자실’로 불린다. 한림대성심병원은 이 차량을 통해 타 병원으로 전원이 필요한 중증환자를 병원 간 이송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맡게 됐다.이번 출범식에는 보건복지부, 경기도청, 중앙응급의료센터,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새 학기를 앞두고 2월은 자기 관리에 집중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시기다. 독서나 예습 같은 자기 계발은 물론, 외모 관리와 다이어트, 생활 습관 교정 등 다양한 방식으로 자신을 가꾸려는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이 중에서도 다이어트는 가장 많은 사람들이 실천하는 자기 관리 항목 중 하나로, 최근에는 간헐적 단식, 혈당 다이어트, 스위치온 다이어트 등 다양한 식습관 관리 방법이 인기를 끌고 있다.◇간헐적 단식, 체중 감량·건강에 도움... 혈당 다이어트, 지방 합성↓간헐적 단식은 하루 24시간 중 일정 시간 동안만 음식을 섭취하고, 나머지 시간 동안은 금식하는 방식의 식이 요법이다. 칼로리 섭취를 줄이고 체내 염증 수준을 낮추는
㈜골프존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형태의 스크린골프 대회를 선보인다. 회사 측은 오는 3월 16일까지 5주간 '2025 배틀 랭킹전 시즌1'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지난 11일 발표했다.골프존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누적 배틀 포인트 지역별 랭킹전, 경품 응모권 이벤트, 지역별 참여도 상위 5개 매장 시상 등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라고 말했다.이 대회는 골프존의 다양한 시뮬레이터 시스템이 설치된 전국 매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AI가 매칭해준 상대와 '배틀존 AI 배틀'에서 개인 또는 팀 대결을 펼치게 된다.누적 배틀 포인트 지역별 랭킹전에서는 서울·인천, 경기·강원, 충청·전라, 경상·제주 등 4개 권
이랜드월드의 SPA 브랜드 스파오가 2025년 봄 시즌을 맞아 '프렌치테리' 컬렉션을 지난 11일 공개했다. 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구성됐다"라고 밝혔다. 해당 관계자는 "평범한 일상부터 가벼운 활동까지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고 덧붙였다.컬렉션의 대표 상품인 '오버핏 2-WAY 후드 집업'은 7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이 제품은 부드러운 프렌치테리 원단에 특수 가공을 적용해 세탁 후에도 원단 변형이 적고, 정전기 방지 효과와 부드러운 착용감이 특징이다.최근 유행하는 원마일웨어 트렌드에 맞춰 '와이드 스웨트팬츠'도 함께 선보인다. 이는
스타벅스 코리아가 지난해 디카페인 음료 판매량이 급증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 분석에 따르면 전년 동기 대비 55% 증가한 3,270만잔을 기록했다.스타벅스 관계자는 "이는 디카페인 음료 판매를 시작한 2017년 이래 최고 기록"이라고 말했다. 또한 "지난해 5월 누적 판매량 1억잔을 돌파했으며, 지난해 말까지 1억 2,800만잔 이상 판매됐다"라고 덧붙였다.디카페인 음료의 인기는 개별 메뉴에서도 두드러졌다.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는 지난해 전체 음료 중 4위를 차지했으며, 전체 아메리카노 판매량의 10%를 넘어섰다. 스타벅스 측은 "이제는 아메리카노 10잔 중 1잔이 디카페인으로 판매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이러한 추세는 올해 초에도 지
CJ올리브영이 글로벌 사업 확장에 발맞춰 브랜드 로고를 전면 개편했다고 지난 11일 발표했다. 이번 리뉴얼은 해외 시장 진출과 옴니채널 전략 강화를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 로고 재단장의 핵심은 '글로벌'과 '옴니채널'에 있다"라며 "해외 사업 확대와 함께 국내 매장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 증가 추세를 반영했다"라고 설명했다.새 로고는 '올리브영(OLIVE YOUNG)'이라는 워드마크만을 사용해 온·오프라인 환경에서 가시성과 영문 가독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1999년 사업 시작 이후 올리브영은 텍스트 사이에 올리브 심볼을 넣은 로고를 사용해왔다. 브랜드명은 'All Live Young'이라는 영어
홈플러스는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과 '발달장애인 사회 및 경제적 자립기반 마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1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발달장애인의 고용 촉진과 사회참여 확대를 목표로 한다.홈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발달장애인들에게 직업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제공하고, 예술활동과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이 회사는 지난해 6월부터 '서울시 장애인 일자리 통합지원센터'와 협력하여 예술 분야의 장애인 고용을 지원해왔다. 이번 서울시 어린이병원과의 협약으로 발달장애인들에게 더 많은 고용 기회를 제공하고, 고용된 장애인들에게 안정적이고 효율
질병관리청은 학생들의 감염병 예방과 건강 보호를 위해 꼭필요한 예방접종항목을 지정하고 비용을 지원하여 적극 접종토록 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2001년부터 교육부와 협력해 매년 초·중학교 입학생의 필수예방접종기록을 확인해 접종을 완료토록 독려하는 사업을펼치고 있다.2025년도에 입학하는 초·중학생도 예방접종내역을 확인하고 접종을 완료 하지 않은 경우 가까운 위탁의료기관(보건소)을 방문해 무료로 접종 받을 수 있다. 백신 접종여부는 개인의 건강상태 등에 관해 의료진과의 상담을 거쳐 보호자 또는 본인이 결정 가능하다.또한 예방접종을 완료했음에도 전산등록이 누락됐다면 접종받은 의료 기관(보건소)에 전산등록을
국내 대표 식품기업 동원F&B가 지난해 견고한 실적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11일 공시를 통해 2024년 연결 기준 매출액이 전년 대비 2.8% 증가한 4조 4,836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동원F&B의 영업이익은 더욱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였다. 회사는 지난해 1,835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려 전년 대비 10.0% 상승했다고 발표했다.회사 관계자는 "별도 기준으로 지난해 매출액은 2조 432억원으로 전년 대비 2.7%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18.5% 상승한 1,136억원을 기록했다"라고 전했다.이 관계자는 실적 호조의 주요 요인으로 참치액과 명절 선물세트의 판매 증가를 꼽았다. 또한 가정간편식, 음료, 유제품 부문에서도 안정적인 성장세가 지속됐다고 설명
오리온은 2024년 연결기준 매출액 3조 1천 43억원, 영업이익 5천 436억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액 6.6%, 영업이익 10.4% 증가한 수치다.오리온 관계자는 "전 세계적 경기침체와 원재료 가격 상승 등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중국, 베트남, 러시아 등 해외 법인의 실적 호조에 힘입어 성장을 이뤄냈다"라고 밝혔다.이번 실적으로 오리온의 재무 안정성이 더욱 강화됐다. 2024년 12월 31일 기준 그룹의 순현금 보유액은 1조 6천억원에 달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한국 법인의 경우 매출액이 2.6% 증가한 1조 976억원, 영업이익은 5.7% 성장한 1천 785억원을 기록했다.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
롯데칠성음료가 2024년 연매출 4조원을 돌파하며 새로운 성장 국면에 진입했다. 회사 측은 지난해 매출 4조 245억원, 영업이익 1,849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연매출 4조원은 2023년 3조원 달성 이후 1년 만의 성과이며, 2001년 조 단위 매출 시대를 연 후 23년 만의 결실"이라고 말했다. 이어 "필리핀펩시를 필두로 한 글로벌 사업과 제로 음료, 소주 '새로'가 주요 성장 동력이었다"라고 설명했다.이번 성과의 핵심은 2023년 3분기 말 경영권을 취득한 필리핀펩시다. 필리핀 음료업계 2위 기업인 필리핀펩시는 2024년 연간 매출 1조 294억원을 달성하며 롯데칠성음료 글로벌 사업의 주축으로 자리잡았다. 필리핀펩시의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들이 신약 개발에 박차를 가하면서 임상 1·3상 시험 승인 건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12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지난해 승인된 임상 1상 시험 건수는 71건으로 집계됐다. 이는 2023년(17건) 대비 약 4배, 2022년(4건)과 비교하면 약 18배 증가한 수치다.임상 1상은 신약 개발의 첫 단계로, 약물의 안전성과 부작용 여부를 평가하는 과정이다. 이에 따라 임상 1상 승인 증가세는 국내 신약 개발이 본격적인 궤도에 올랐다는 신호로 해석된다. 대표적으로 유한양행은 희귀 유전질환인 고셔병 치료제(YH35995)에 대한 임상 1상 시험계획을 승인받았으며, 대웅제약은 성장호르몬 치료용 마이크로니들 패치로 임상 1상
여행사 모두투어가 소규모 단체를 위한 맞춤형 여행 상품을 선보였다. 모두투어는 "ONLY 우리만"이라는 기획전을 통해 프라이빗한 여행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겨냥한 새로운 상품 라인업을 출시했다고 지난 11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친목 단체, 가족, 친구, 연인 등 소규모 그룹의 수요가 높은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등 13개 인기 여행지를 대상으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또한 "과거 고객 여행 선호도, 행동 데이터, 견적 요청 사항 등을 분석한 CRM 데이터를 바탕으로 소규모 그룹에 최적화된 맞춤형 여행 상품을 개발했다"라고 설명했다.이번 기획전의 모든 상품은 8명 이상 예약 시 단
삼립이 인기 스낵 브랜드 '누네띠네'의 신제품 2종을 출시하며 스낵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는 지난해 약과 열풍에 힘입어 달성한 스낵 부문 매출 500억원의 성과를 바탕으로 한 공격적인 사업 확장의 일환으로 보인다.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삼립은 MZ세대를 주요 타깃으로 한 '누네띠네 딥초코'와 '베리스윗 크림치즈 누네띠네'를 연이어 선보일 예정이다. '누네띠네 딥초코'는 이미 출시되어 소비자들의 반응을 얻고 있으며, '베리스윗 크림치즈 누네띠네'는 오는 13일 출시를 앞두고 있다.'누네띠네 딥초코'는 파이 사이에 코코아를 넣어 진한 초콜릿 맛을 강조했다. 특히 포장 상자에 메시지를 직접 쓸 수 있는 디자인을 적용해
한국소아암재단은 가수 정동원을 응원하는 팬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선한스타 1월 가왕전에서 획득한 상금 50만 원을 소아암·백혈병 환아들의 긴급 치료비 지원을 위해 기부했다고 12일 밝혔다.선한스타는 스타의 선한 영향력을 응원하는 기부 플랫폼 서비스로 앱 내 가왕전에 참여한 가수의 영상 및 노래를 보며 앱 내 미션 등으로 응원을 하고 순위 대로 상금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선한스타를 통한 누적 기부 금액 4607만 원을 달성한 가수 정동원의 소속사 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는 "정동원이 3월 중 발매를 목표로 정규 앨범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앨범은 2021년 발매된 첫 정규 앨범 '그리움, 아낌없이 주는 나무' 이후 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