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VX의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이 지난해 연간 중계거래액 1조원을 돌파하며 국내 골프 산업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오늘 카카오 VX가 공개한 '2024 결산 리포트'에 따르면 이 플랫폼은 2019년 출시 이후 5년 연속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카카오 VX 관계자는 "누적 회원 수가 271만 명에 달해 국내 골프 인구의 절반이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지난해 연간 중계거래액은 2023년 대비 11% 증가해 1조원을 넘어섰다"고 덧붙였다.주목할 만한 점은 '라운드 없는 달 멤버십 비용 환급' 제도다. 지난해 7월 업계 최초로 도입된 이 제도를 통해 7개월간 총 42억원이 환급됐으며 개인별 최대 환급액
아워홈은 김치 시장 공략을 위해 별미 김치 신제품 3종을 선보였다고 오늘 밝혔다. 이번 출시는 최근 증가하는 포장 김치 수요에 대응하고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한 전략으로 보인다.아워홈 관계자는 "최근 포장 김치 수요 증가에 따라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는 신제품을 기획했다"라며 "김치 제품 라인업 강화를 통해 다양한 취향의 소비자를 공략한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이번에 출시된 별미 김치 3종은 '매운김치', '마늘가득김치', '파김치'다. 각 제품은 특색 있는 맛과 재료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매운김치'는 1030세대의 입맛을 겨냥해 개발됐다. 청양고추를 포함한 매운 고춧가루 3종을 최적의 비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체인 뚜레쥬르가 대형 사이즈 빵 3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성인 손바닥보다 큰 크기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을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3종은 모두 성인 손바닥 너비를 웃도는 대형 사이즈로 제작됐다"라며 "버터와 카라멜, 치즈 등 베이커리의 풍미를 살린 재료를 아낌없이 사용해 더욱 풍성한 맛을 완성했다"라고 밝혔다.'사르르 리본파이'는 얇고 바삭한 파이 층을 쌓아 올려 리본 모양으로 만든 제품이다. 이 관계자는 "파이 결 사이로 진한 버터 풍미가 느껴지며, 달콤한 카라멜 소스를 더해 부드러운 달콤함을 즐길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우유나 커피와
CJ프레시웨이가 인천국제공항에 프리미엄 푸드코트 '고메브릿지(Gourmet Bridge)'를 오픈하며 글로벌 식음료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 개장은 CJ프레시웨이의 인천공항 내 대규모 푸드코트 사업 확장의 신호탄으로 평가된다.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16일 문을 연 '고메브릿지 인천공항 2터미널 중앙점'은 제2여객터미널(T2) 동편 지상 4층에 위치하고 있다. 약 315평 규모의 이 시설은 32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대형 푸드코트다.CJ프레시웨이 측은 "올해 인천공항에 총 4개의 고메브릿지 브랜드 점포를 오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첫 점포인 중앙점을 시작으로 나머지 3곳은 하반기 중 순차적으로 개점할 예정"이라며
도미노피자가 최근 서울 도봉구에 위치한 굿윌스토어 밀알도봉점을 방문해 특별한 나눔 활동을 펼쳤다. 이 회사는 자사의 이동식 피자 제조 차량인 '파티카'를 통해 현장에서 직접 만든 피자를 전달했다.굿윌스토어는 '장애인에게 자선이 아닌 기회를 제공한다'는 운영 취지로 알려져 있다. 도미노피자 측은 이러한 굿윌스토어의 철학에 공감해 이번 활동을 기획했다고 밝혔다.도미노피자의 파티카는 2008년 10월 첫 출범 이후 전국 각지를 순회하며 피자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 차량은 즉석에서 피자를 제조할 수 있는 설비를 갖추고 있어 현장에서 신선한 피자를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지난해 파티카는 한빛부대 방문과 자살예
제너시스BBQ 그룹이 신입사원들의 실습 교육과 사회공헌 활동을 결합한 독특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회사 측은 올해 채용된 공채 36기 신입사원들이 직접 조리한 치킨 500마리를 소외계층에게 전달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이번 기부 활동은 BBQ의 오랜 전통인 '착한기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착한기부는 BBQ 치킨대학에서 교육을 받는 가맹점주와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치킨을 복지시설이나 도움이 필요한 기관에 기부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70: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합격한 이번 신입사원들은 현재 이천에 위치한 치킨대학에서 입문교육을 받고 있다"라며 "해당 과정에서
락앤락은 인덕션 조리에 최적화된 새로운 제품군 '슈트 브릭 IH'를 출시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이 제품은 빠른 조리 속도와 효율적인 열 전달을 특징으로 하는 주방용품 라인업이다.락앤락 관계자는 "슈트 브릭 IH는 트루 와이드 풀인덕션 바닥 기술을 적용해 보다 빠르게 음식을 조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이 기술은 열을 발생시키는 스테인리스 스틸 면적을 가장자리 끝까지 확대해 열 전달 효율을 높였다. 그 결과 500ml의 물을 끓이는 데 단 2분이 소요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인덕션 사용에 최적화된 바닥면 설계도 주목할 만하다. '슈트 브릭 IH'는 3.5T 두께로 설계되어 가열 시 바닥면 변형이나 미끄러짐을 방지한다
제주신라호텔이 겨울 별미로 손꼽히는 방어를 활용한 특별 코스 요리를 선보인다. 호텔 측은 일식당 '히노데(日出)'에서 2월 말까지 제주산 방어로 구성된 8코스 특선 메뉴를 한시적으로 제공한다고 지난 20일 밝혔다.이번 특선 메뉴의 주인공은 모슬포 인근에서 잡힌 8킬로그램 이상의 대방어다. 제주신라호텔 관계자는 "마라도 주변의 거센 조류로 인해 살이 탄력 있고 맛이 우수하다고 알려진 모슬포 인근 대방어만을 사용한다"라고 설명했다.호텔 측은 "히노데에서 선보이는 방어 코스는 시중에서 맛보기 어려운 방식의 조리법을 활용해 방어를 다양한 형태로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라고 강조했다.8코스로 구성된 이번 특선 메뉴는 방어
편의점 체인 GS25가 넷플릭스 인기 드라마 <오징어게임>과의 협업 상품으로 큰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업체 측에 따르면 지난해 11월부터 선보인 <오징어게임> 협업 상품의 판매량이 지난 17일 기준 250만 개를 돌파했다.GS25는 지난달 20일부터 이달 12일까지 서울 성수동 '도어투성수' 매장에서 <오징어게임>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이 기간 동안 총 3만명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GS25 관계자는 "지금까지 '도어투성수'에서 진행한 40회 팝업스토어 중 방문 인원 기준 최대 규모"라며 "특히 지난해 마지막 날인 12월 31일에는 1일 방문객 기준으로 가장 많은 2,047명이 찾았다"라고 전했다.<오징어게임> 시
이마트24는 유명 요리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고석현 셰프와 손잡고 새로운 간편식 3종을 선보였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이는 유명 셰프들과의 협업을 통해 고품질 간편식 시장을 공략하려는 이마트24의 전략의 일환으로 보인다.이마트24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되는 상품은 고씨네고추장찌개정식, 고추장크림리조또, 양문비프버터치즈버거 등 3종"이라고 밝혔다. 이어 "고석현 셰프가 운영하는 '고씨네 고추장찌개'의 대표 메뉴인 고추장찌개를 편의점 찌개도시락과 리조또 상품으로 재해석했다"라고 설명했다.'고씨네고추장찌개정식'은 삼겹살구이와 호박, 양파, 감자로 만든 고추장찌개를 메인으로 3가지 반찬(단무지무침, 어묵볶음,
오리온의 식사 대용식 브랜드 마켓오네이처가 국제적 권위의 식음료 대회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하며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오리온은 지난 20일, 마켓오네이처의 오트 특화 제품인 오!그래놀라 오트 '통넛츠'와 '리얼초콜릿' 2종이 2025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국제 우수 미각상' 최고 등급인 3스타를 수상했다고 밝혔다.오리온 관계자는 "지난 20년간 국내 그래놀라 및 시리얼 부문에서 최고 등급인 3스타를 수상한 것은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가 유일하다"라고 전했다.벨기에 브뤼셀에 본부를 둔 국제식음료품평회(ITI)는 2005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세계적 권위의 식음료 평가 대회다. 런던, 파리 등 세계 각지에서 모인 200여 명의
편의점 체인 세븐일레븐이 오는 28일 '세븐셀렉트 수건모양초코마시멜로'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최근 소셜 미디어에서 화제가 된 중국 디저트 '마오진젠'에서 영감을 받은 제품이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수건 케이크로 알려진 '마오진젠'은 얇은 피 안에 크림을 채운 음식으로 호텔 수건처럼 돌돌 말린 모양 때문에 이런 별칭이 붙었다"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또한 "유명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의 '먹방 영상'을 통해 SNS에서 관심을 모으며 일부 디저트 카페에서도 출시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라고 덧붙였다.세븐일레븐은 최근 소비자들의 트렌디한 디저트에 대한 수요 증가에 대응하여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딸기', '
SPC 그룹의 아이스크림 브랜드 배스킨라빈스는 카카오프렌즈와 손잡고 '춘식이 문구세트' 사전 예약 행사를 실시한다고 오늘 밝혔다.새롭게 선보이는 '춘식이 문구세트'는 수첩, 메모지, 스티커로 구성되어 있다. 각 제품에는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춘식이'의 다양한 모습이 담겨 있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제품 디자인은 실용성에 중점을 두었다. 수첩은 휴대가 용이한 한 손 크기로 제작되었으며 메모지는 크기별로 구성되어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스티커 세트는 다이어리 꾸미기나 소품 장식 등 여러 방면으로 활용 가능하다.배스킨라빈스는 이번 제품 출시를 기념해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2
농림축산식품부가 설 명절을 앞두고 소비자 물가 부담 완화를 위한 대규모 환급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전국 188개 전통시장에서 진행되며 국산 농축산물 구매 시 최대 30%를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받을 수 있다.농식품부는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설맞이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개최한다고 오늘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에서 국산 농축산물을 구매한 소비자들에게 구매 금액의 최대 30%를 1인당 2만원 한도 내에서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소비자들은 전통시장에서 국산 농축산물을 구매한 후 영수증과 신분증을 지참하여 시장 내 환급 부스를 방문하면 된다.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온누리
농림축산식품부(농식품부)는 취약계층의 식생활 개선을 위한 농식품 바우처 사업을 올해부터 전국으로 확대 실시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는 5년간의 시범사업을 통해 그 효과가 입증된 후 이루어진 결정이다.농식품부에 따르면 2020년부터 시작된 시범사업은 71개 시·군·구의 25만여 가구를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2024년 시범사업 참여자 2,4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86%가 바우처가 건강 및 영양 보충에 도움이 되었다고 답했으며 현재 식생활에 만족한다는 의견도 34%에서 49%로 크게 증가했다.전국 확대 시행되는 농식품 바우처 사업의 주요 대상은 임산부, 영유아, 18세 이하 아동이 있는 생계급여 수급 가구다. 지원 금
한국의 대표적 식품기업 오뚜기가 미국 최대 규모 식품박람회에서 주력 제품인 진라면의 새로운 글로벌 패키지를 공개했다. 이는 세계 시장에서 한국 식품의 위상을 높이고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전략적 움직임으로 해석된다. 오뚜기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현지 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2025 윈터 팬시 푸드쇼'에 참가해 주력 제품 홍보에 나섰다. 이 박람회는 미국 스페셜티 푸드 협회 주최로 연 2회 개최되는 세계적 식품 전시회이며 글로벌 식품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주요 행사다.이번에 선보인 진라면의 새 수출용 패키지는 글로벌 소비자를 겨냥해 디자인됐다. 영문 브랜드명 'JIN'을 전면에 부각시키고
CU의 편의점 간 택배 서비스인 '알뜰택배'가 설 연휴 기간 동안 정상 운영되며 고객들에게 더욱 편리한 택배 이용 기회를 제공할 전망이다.알뜰택배는 CU의 전국 물류 네트워크를 활용해 한 CU 점포에서 접수한 택배를 다른 CU 점포에서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다. 5kg 이하의 소형 택배만을 취급하며 일반 택배보다 배송 기간은 다소 길지만 가격은 약 40%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지난해 5월, CU는 알뜰택배 서비스를 울릉도, 백령도, 연평도, 사랑도 등 전국 14개 섬 지역으로 확대한 '해운 알뜰택배'를 출시했다. 이는 기존에 내륙과 제주도 내에서만 이용 가능했던 서비스의 범위를 대폭 넓힌 것이다.BGF리테일에 따르면 해운 알뜰택배의 월평
LG생활건강과 일본 유니참 그룹의 합작회사인 엘지유니참이 새로운 프리미엄 고양이 모래를 선보였다. 엘지유니참의 반려동물용품 브랜드 '엘지유니참 펫케어'는 '더스트 솔루션 벤토나이트'라는 이름의 고양이 모래를 출시했다고 오늘 밝혔다.고양이 모래는 실내에서 반려묘를 키우는 데 필수적인 용품이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고양이 반려인의 약 60%가 응고와 탈취 효과가 뛰어난 벤토나이트 재질의 모래를 선호한다. 그러나 벤토나이트 모래는 먼지 발생이 심하다는 단점이 있었다.엘지유니참 펫케어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5단계 '에어워시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 시스템은 원료 상태의 벤토나이트에 바람을 쏘는 에어워시를 시
신세계그룹 산하 이커머스 기업인 G마켓과 옥션이 국내 수산물 소비 진작을 위한 대규모 할인 행사에 나섰다. 두 기업은 해양수산부와 공동으로 오는 29일까지 '2025 대한민국 수산대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국내산 활어, 선어, 냉동 수산물 등 다양한 품목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행사 기간 동안 고객들은 특별 할인 쿠폰을 통해 추가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수산대전 할인쿠폰은 기획전에 노출된 상품에 적용 가능하며 G마켓과 옥션 고객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오는 23일까지는 '설 빅세일' 할인쿠폰과 중복 적용이 가능해 더 큰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덧붙였다.이번
코리안 디저트 카페 체인 설빙이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손잡고 신메뉴 2종을 선보인다. 이번 협업 제품은 최근 디저트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피스타치오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설빙 측은 오는 21일부터 '잔망루피낭만딸기설빙'과 '잔망루피낭만초코설빙'을 전국 매장에서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두 제품 모두 각기 다른 표정의 잔망루피 캐릭터 장식이 올라가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 것으로 보인다.'잔망루피낭만딸기설빙'은 잔망루피의 상징색인 핑크를 연상시키는 제품이다. 생딸기를 베이스로 하여 피스타치오 스프레드와 분태를 더해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냈다. 여기에 라즈베리 퓨레를 추가해 상큼한 맛을 더했다고 회사 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