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0일 숭실사이버대학교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온라인 특강에서 이은석 대표는 ‘통증 및 부상예방을 위한 테이핑’을 주제로, 일상생활 속 통증 및 부상예방을 위해 일반인들도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키네시오 테이핑의 방법과 효과, 주의사항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족저근막염, 햄스트링 및 허리 염좌, 오십견 등의 예방 및 통증감소를 위한 키네시오 테이핑 실습영상도 함께 제공했다.
이은석 대표는 “키네시오 테이핑의 통증감소 메커니즘은 크게 관문조절이론, 공간형성 메커니즘 등으로 구분되며, 테이핑 방법에는 활성과 억제, 통증 등 총 세 가지가 존재한다” 며 “키네시오 테이핑 부착 시에는 활동 중 늘어나거나 떨어지지 않게 하고, 피부층을 들어 올려 피부 아래공간을 더욱 넓게 형성할 수 있도록 해당 근육부위를 신장시킨 후 부착해야 한다” 고 강조했다.
스포츠재활복지학과 학과장 정희영 교수는 “스포츠 활동은 물론 직업, 야외활동 등을 이유로 근육 및 관절 부위의 통증은 일상 속에서도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으며, 키네시오 테이핑은 관련 질환 예방 및 통증감소에 상당 부분 도움을 준다” 며 “OECD Education 2030 프로젝트에서는 미래 시대 필수역량으로 디지털헬스리터러시와 융합적 사고능력을 꼽고 있으며, 이에 대한 교육의 역할을 강조하고 있다. 앞으로도 스포츠재활 및 복지에 대한 대중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다양한 특강을 진행해나갈 계획이다” 고 덧붙였다.
한편 숭실사이버대는 지난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11일까지 2022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모집요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학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수지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