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서 화제된 이색 디저트 국내 상륙

CU가 업계 최초로 닭다리 모양의 이색 디저트 ‘치킨 아이스크림’을 오는 14일 출시한다.

CU가 업계 최초로 닭다리 모양의 이색 디저트 ‘치킨 아이스크림’을 오는 14일 출시한다. (CU 제공)
CU가 업계 최초로 닭다리 모양의 이색 디저트 ‘치킨 아이스크림’을 오는 14일 출시한다. (CU 제공)

이번에 선보이는 치킨 아이스크림은 겉보기에는 실제 튀긴 닭다리를 연상케 하지만, 내부는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으로 채워진 제품이다. 외형은 튀김옷까지 사실적으로 구현돼 시각적으로도 놀라운 재미를 선사한다.

해당 상품은 지난해 여름 미국에서 먼저 화제를 모았다. 틱톡, 유튜브 등 SNS 플랫폼을 중심으로 급속히 확산되며, ‘치킨 아이스크림’ 관련 영상이 수백만 조회 수를 기록했고, 구글 트렌드 인기 검색어에 오를 정도로 큰 관심을 받았다. 당시 미국 내에서는 9개입 세트가 약 100달러를 상회하는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연이어 품절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바 있다.

CU는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해당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빠르게 기획에 착수했으며, 이번 출시를 통해 고객에게 신선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정주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는 “해외에서 화제가 된 상품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는 만큼, 이를 반영해 기획부터 출시까지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국내외 트렌드를 발 빠르게 반영해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