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2020년부터 시작된 '눈치백단 캠페인'의 일환으로, 백내장과 굴절이상 등 주요 시력 저하 원인에 대한 이해를 돕고 눈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행사 기간 동안 약 2600명의 시민들이 부스를 방문해 시력 저하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눈 건강 관리 방법에 대해 배웠다.
현장에서는 ‘백내장존’과 ‘굴절이상존’으로 구분된 체험존에서 다양한 테스트와 정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눈 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관리 방법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모든 이들에게는 기념품이 제공됐다.

성종현 대표는 “눈은 우리의 삶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기관으로, 올바른 정보와 관리 방법에 대한 인식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행사로 많은 분들이 눈 건강을 돌아보고, 필요한 조치를 고려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국민 눈 건강 인식을 높이는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눈치백단 캠페인'은 백내장 체험 이벤트와 안 질환 교육 등을 통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시력 저하의 원인과 눈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김국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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